업비트, 이더리움 머지(Merge) 업그레이드에 따른 ETH 및 ERC 계열 디지털 자산 입출금 중단 공지

업비트는 공지를 통해 '이더리움 머지(Merge) 업그레이드'에 따라, ETH 및 ERC계열 디지털 자산 입출금이 일시 중단될 예정이다고 밝혔다.

업비트는 입출금 지원 중단 시점을 2022-09-08(목) 00:00 예정이고 입출금 지원 재개 시점은 이더리움 머지(Merge) 업그레이드의 안정성 확인 후 본 공지를 통해 안내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더리움 머지(Merge)는 기존 작업증명(PoW)으로 작동하던 이더리움 네트워크를 기존에 병렬로 작동되던 지분증명(PoS)이 적용된 비콘체인과 병합하는 업그레이드를 뜻하며, 해당 병합 시점부터 이더리움 네트워크의 증명방식은 지분증명(PoS)로 사실상 전환된다.

업비트는 9월 6일로 예정된 이더리움의 합의 계층 업그레이드인 벨라트릭스(Bellatrix) 업그레이드를 지원하며, 이와 관련하여 별도의 입출금 중단은 진행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한편, 이더리움 머지 업그레이드를 앞두고 이더리움클래식 해시레이트가 최고 47 TH/s까지 최고치를 기록하기도 했다.

이더리움 PoW 하드포크는 머지(Merge) 업그레이드를 반대하는 일부 커뮤니티에 의해 논의되고 있다. 현재의 이더리움 블록체인과 분리되어 별도의 원장 및 PoW 방식의 합의 알고리즘을 사용하는 새로운 블록체인(이하 ETHW)이 만들어질 수 있다. 이더리움 PoW 하드포크가 성공적으로 진행되면, 기존 이더리움 체인(PoS)에 보유하고 있던 디지털 자산에 의해 ETHW 체인에 새로운 디지털 자산이 발생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