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라나(SOL) 블록체인 대응 스마트폰 ‘사가(Saga)’를 개발하는 미국 기업 ‘OSOM Products’는 9일 솔라나랩스가 주도하는 시리즈A 자금조달 라운드 완료를 발표했다. 이를 코인포스트가 10일 전했다.


OSOM Products는 안드로이드를 만든 앤디 루빈이 2015년 11월 창설해 2020년 초 해체한 미국 스마트폰 제조사 ‘Essential Products’ 전 개발팀이 설립한 신흥기업이다.

솔라나랩스는 6월에 OSOM에의 투자와 독자적인 「Saga」스마트폰을 발표한 바 있다. 아울러, 모바일 전용의 dApps 개발 키트 「Solana Mobile Stack」이나, dApps 스토어를 제공하는 자회사 「Solana Mobile」을 설립하고 있었다.

OSOM은 시리즈A에서 조달한 자금으로 개발팀을 증원할 계획이다. Jason Keats 창업자는 다음과 같이 말하고 있다.

“우리는 Solana Mobile과의 파트너십에 만족하고 있다. 그들의 많은 투자로 우리는 채용을 대폭 늘리고 플랜을 가속화할 수 있다.”

Anatoly Yakovenko 솔라나 랩스 CEO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OSOM의 Jason이나 팀은 일하는 모습이 훌륭하다. 이번 투자로 우리의 파트너십을 공고히 하고 솔라나 개발자와 사용자들에게 Saga의 최고의 경험을 제공할 것이다.”

[Saga 스마트폰]

OSOM이 만드는 Saga 스마트폰은 안드로이드 OS로 작동하며 6.6인치 스크린과 512GB 스토리지와 12GB RAM을 탑재, 비밀키 보호 프로그램(Solana Mobile Stack Seed Vault)을 갖춘다. Web3 앱의 UX(사용자경험)를 중시하여 설계되었으며 Solana Mobile Stack SDK로 구축된 Web3 앱이나 NFT 및 DeFi 유스케이스를 지원한다.

Saga는 미국, 캐나다, EU, 영국 한정으로 예약을 받고 있으며 가격은 약 1,000달러. 출하는 2023년의 초를 예정하고 있다.

덧붙여 OSOM의 창설자 Jason Keats는 Essential Products의 R&D 책임자를 맡은 인물이다. Essential Products는 2017년 5월 세계 최초 노치 탑재 디스플레이 ‘Essential Phone(PH-1)’을 출시해 주목을 끌었지만 소프트웨어 문제가 잇따랐다.

Essential의 잘못을 피하기 위해 OSOM은 하드웨어뿐 아니라 소프트웨어에도 초점을 맞추는 전체론적 접근법을 채택한다고 한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