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NFT 플랫폼 ‘도시(DOSI)’ 베타 버전 출시한 라인 넥스트

글로벌 메신저 플랫폼 라인의 글로벌 NFT(Non-Fungible Token, 대체 불가능한 토큰, 이하 NFT) 플랫폼 자회사인 라인 넥스트(LINE NEXT Inc., 대표: 고영수)가 글로벌 NFT 플랫폼 ‘도시(DOSI)’의 베타버전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글로벌 180여 개국에 9개 언어로 서비스를 시작한다. ‘도시(DOSI)’는 한국어의 도시(City)에서 어원을 가져왔다.

라인 넥스트 자료에 따르면 브랜드 스토어인 '도시 스토어(DOSI Store)', 엔터테인먼트나 게임 등의 콘텐츠 특화 서비스와 전용 NFT 지갑인 ‘도시 월렛(DOSI Wallet)’, 그리고 NFT 기반 멤버십인 ‘도시 시티즌(DOSI Citizen)’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설명했다.

라인 넥스트는 누구나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해 보다 많은 유저에게 NFT의 실질적인 가치를 전달하여 NFT 대중화에 기여하고자 한다. 기업 및 브랜드는 NFT 제작 및 글로벌 마케팅 활동을 지원받으며, 간편하게 NFT를 판매하고 각 브랜드 만의 커뮤니티 및 멤버십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다.

고영수 라인 넥스트 대표는 “누구나 자신이 좋아하는 콘텐츠의 NFT를 몇 번의 클릭만으로 쉽게 구매하고 소장할 수 있게 됐다”며, “도시를 통해 NFT와 대중을 연결하는 게이트웨이를 제공하고, 웹3 생태계를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라인 넥스트는 지난 8월 도시 월렛 사전 가입자에게 한정판 도시 시티즌 NFT를 추가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벤트 기간 가입자가 약 5만 명을 돌파했고, 당첨자 약 3만 명이 유니크한 도시 시티즌 NFT를 지급받는 등 글로벌 유저들의 큰 관심을 이끌고 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