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비트, '더 머지' 업그레이드로 생성된 ETHW 상장
-이더리움, ‘더 머지’ 업그레드로 PoW서 PoS로 전환
-이더리움하드포크체인(ETHW) 코인 생성…ETH 보유자에 에어드롭
-바이비트 테더(USDT)마켓에 ETHW 코인 상장…거래수수료 무료 中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바이비트(Bybit)가 이더리움 네트워크 합의 알고리즘을 기존 작업증명(PoW) 방식에서 지분증명(PoS) 방식으로 전환하는 업그레이드 '더 머지'를 완료하고 하드포크로 생성된 이더리움하드포크체인(ETHW) 코인을 상장한다고 16일 밝혔다.

ETHW는 바이비트 테더(USDT) 마켓에 상장된다. 더 머지를 지원한 개인 지갑인 메타마스크를 통해 ETHW를 에어드롭 받은 이들은 메타마스크 내 '네트워크(Networks)'에서 '네트워트 추가(Add Network)'를 선택한 후 RPC를 입력하고 상단 'ETHW-mainnet'에 들어가 '보내기(Send)'로 들어가서 바이비트 지갑주소를 입력하고 ETHW를 전송하면 된다.

바이비트는 거래소에 이더리움(ETH)을 보유하고 있던 이들에게 ETHW를 에어드롭한다. 에어드롭 스냅샷 시점은 9월 15일 오후 15시 42분 42초(블록 높이: 15,537,393)이며 생성된 ETHW를 1:1 비율로 이용자에게 지급한다.

한편 바이비트는 글로벌 회원 1000만명 돌파를 기념해 거래수수료 무료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따라서 이더리움(ETH), 이더리움하드포크체인(ETHW)를 비롯한 현물거래 코인의 수수료는 전액 무료다.

Notice. 본 콘텐츠는 해당 일방의 보도자료로 해당 정보의 사실이 확인되었음을 뜻하는 것은 아니며 본지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