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DE F&F’ 조기완판, 가격 150배 상승…실질적인 파트너십 전방위 확대를 통해 NFT 새로운 방향 제시

CRIPCO(크립코)의 첫 NFT 프로젝트 ‘WADE Friends & Family’, 글로벌 커뮤니티의 뜨거운 관심과 호응 속에 2,100개 민팅 완판 달성

‘NFT 한파’에도 민팅 조기 완판에 이어 바닥가 150배 상승, 오픈씨 트렌딩 1위로 차세대 블루칩 NFT 등극

합리적 민팅 가격과 크리에이터 로열티 0% 책정을 통해 사용자들의 IP NFT 접근성 확대와 대중화를 추진, 크립코 IP 3.0 Hub 비전 실현

2차 NFT 프로젝트 OOZ & mates 발행 및 글로벌 패션 레이블 등 파트너십 확대하는 크립코 NFT 라인업에 관심 고조
 

[2022년 9월 19일] 글로벌 블록체인·NFT 기업 ‘CRIPCO(크립코)’의 첫 번째 NFT 프로젝트인 ‘WADE Friends & Family’(이하 WADE F&F)가 글로벌 NFT 커뮤니티의 뜨거운 관심과 호응 속에 민팅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 또한 IPX와의 2차 프로젝트 및 글로벌 패션 레이블 등 파트너십을 다각화하며 후속 프로젝트와IP 3.0 비즈니스 추진에 대한 기대감을 한층 높였다.

[크립코 X IPX NFT 프로젝트 ‘WADE F&F’]

지난 15일 (한국시간 16일) 매직 에덴(Magic Eden) 런치패드에 선보인 크립코의 ‘WADE F&F’ NFT는 발행 당일 2,100개 전량 판매를 마감했다. 특히, 민팅을 앞두고 솔라나 코파운더의 샤라웃, 웨이드-피스마이너스원 파트너십 발표로 프로젝트 화제성이 높아지며 디스코드 커뮤니티 내 화이트리스트 제공 이벤트 경쟁률도 280:1을 기록하는 등 높은 관심이 확인되었고, FTX에 상장했던 IP3 토큰 홀더들에게도 화이트리스트 스팟을 부여하며 IP3 토큰 사용처를 제공한 것도 열띤 호응을 이끌어 냈다.

그 결과 선착순 방식인 경쟁 민팅은 시작과 동시에 완판을 달성하며 오픈씨 트렌딩 1위, 매직 에덴 거래량 1위(24시간 기준 )의 판매 돌풍을 일으켰다. 특히, 2차 거래 바닥가는 75 SOL(약 345만원)을 기록, 민팅가격 0.5 SOL 대비 150배 상승하며 블루칩 NFT로서의 성장 가능성을 보였다. IPX(구 라인프렌즈)와 KB LEE(이규범)가 탄생시킨 버추얼 아티스트 웨이드(WADE) IP를 활용한 멤버십형 NFT로 IP의 독창성과 매력은 물론 크립코 DAO 멤버들과 함께 추진할 패션 브랜드 래플 등 홀더 혜택과 경쟁력을 충분히 입증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합리적인 가격과 더불어 다양한 홀더 베너핏도 제공한다. ‘WADE F&F’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버추얼 IP 웨이드(WADE)의 친구(Friends)와 가족(Family)이 된 홀더들은 웹3의 멤버십 패스를 소유하게 되고, 크립코의 다양한 IP 포트폴리오와 글로벌 브랜드 및 크리에이터로 구성된 DAO 멤버들과의 파트너십이 가져오는 특별한 혜택을 누리게 된다. 연말 출시 목표인 WADE PFP는 1:1 에어드롭이 확정되었고 후속 프로젝트의 화이트리스트(WL), 한정판 실물연동 패션 콜라보 NFT의 래플 티겟도 제공될 예정이다.

크립코는 ‘WADE F&F’의 민팅가를 0.5 SOL(한화 약 23,000원) 혹은 21 IP3(한화 약 15,000원)로 책정해 최근 런칭하는 이더리움, 솔라나 기반 타 NFT와 비교해보더라도 매우 합리적이고 경쟁력 있는 가격을 제안했다. 여기에 마켓플레이스 거래 수수료 중 최초 창작자 몫인 크리에이터 로열티를 0%로 책정해 2차 거래에서도 사용자들의 ‘WADE F&F’ NFT 거래 비용을 절감하는 사용자 친화적 환경을 제공하게 된다.

이와 같이 사용자를 우선하는 크립코의 정책은 민팅과 펀딩으로 사업개발을 시작하는 NFT 프로젝트들과 차별된다. 다양한 IP비즈니스 파트너와의 긴밀한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탄탄한 기획력과 성장성을 갖춘 IP NFT 포트폴리오를 선보이며 프로젝트를 안정적으로 수행할 역량과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고 말할 수 있기 때문이다.
 

[크립코 ‘WADE F&F’ 패스]

‘WADE F&F’의 성공적 완판을 달성한 크립코는 IPX와의 2차 프로젝트인 ‘오오즈 앤 메이츠 (OOZ & mates)’ PFP 발행계획도 발표했다. IPX 최초의 웹3.0캐릭터로 기획된 ‘오오즈 앤 메이츠’는 NFT 프로젝트로 첫 선을 보이며 제품이나 애니메이션이라는 전통적인 캐릭터 또는 IP 런칭 공식을 벗어나 본투비 디지털 IP 비즈니스 행보를 시작한다. ‘오오즈 PFP’는 각기 다른 개성과 매력을 지닌 동물형태의 캐릭터 9명과 세계관을 반영해 9,999개의 유니크한 NFT로 출시된다.

또한, ‘WADE F&F’에 활용된 IP인 웨이드는 패션·문화의 아이콘 지드래곤이 2016년 설립한 브랜드인 ‘피스마이너스원’과의 파트너십 체결을 발표하며 많은 관심을 받았다. 다양성과 자유로움을 각각 지지하는 웨이드와 피스마이너스원의 철학이 NFT 플랫폼을 통해 어떻게 사용자들과 소통하게 될지에 대한 기대감도 커지고 있다. 이를 통해 패션과 음악, IP 분야의 글로벌 세터와 브랜드가IP 3.0 생태계를 함께 완성해 나가며 NFT 시장 진입 장벽을 낮추고 IP 기반 NFT의 대중화를 목표로 하는 크립코의 지향점을 엿볼 수 있다.

관계자는 “첫번째 NFT 프로젝트인 ‘WADE F&F’에 보여준 사용자들의 큰 호응에 감사드린다. 글로벌 서브컬쳐, 패션, 음악 분야의 다양한 파트너들과 활발한 콜라보를 통해 창의적 영감을 IP기반 NFT 비즈니스로 추진하며 더 많은 사용자들이 NFT 대중화라는 의 비전을 경험하도록 만들겠다”라고 밝혔다.

지난 7월 FTX에서 IP3 토큰 상장으로 비즈니스를 개시한 크립코는 3개월만에 멤버십 NFT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런칭하는 성과를 만들어 냈다. 전 세계 스트릿 패션 마니아들의 사랑을 받는 크리에이터와 패션 브랜드들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기존 IP에 친숙한 웹2 사용자들을 다양한 IP기반 NFT와 새로운 웹3으로 이끌며 그 존재감을 빠르게 확대하고 앞선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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