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블록체인 결제 플랫폼 기업 알페이(ALPAY)가 2023년 상반기 생태계 기축통화인 알페이토큰(ALP)을 글로벌 TOP 거래소에 상장 추진을 본격화 중이라고 밝혔다.

알페이가 배포한 자료에 따르면 알페이토큰(ALP)은 블록체인의 결제 서비스 알페이(ALPAY) 솔루션에서 사용중인 토큰으로 생태계내 결제 수단으로 주로 사용된다. 알페이(ALPAY) 결제 앱은 암호화폐와 법정화폐의 하이브리드 결제가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암호화폐 금융 플랫폼과 지갑서비스를 연동이 가능한 환경을 조성한다고 설명했다.

알페이(ALPAY) 관계자는 “알페이(ALPAY) 프로젝트를 설립 시작부터 ALP토큰의 글로벌 TOP 거래소 및 한국 대형 거래소 상장을 목표로 달려왔다. 2023년 글로벌 거래소 상장을 통해 더욱 내실 있는 기업으로 성장시킬 것”이라며 “앞으로 알페이(ALP) 결제 플랫폼을 통해 국민의 다수가 알페이 결제시스템을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소비자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는 통합 결제 플랫폼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현재 운영중인 결제 서비스를 기반으로 ALP 토큰의 사용처 확장을 추진중에 있으며 추후 런칭 예정인 ALPAY 가맹점 결제 및 금융 서비스 이용에 발생하는 수수료의 일부를 유저 및 가맹점과의 셰어등을 통해 다양한 토큰 가치 상승 전략을 마련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