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스트리, 샌드박스 K-village 개발 착수

네스트리미디어그룹(이하 네스트리)가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더 샌드박스(The Sandbox)의 K-Village 개발에 착수했다고 20일 밝혔다. 

더 샌드박스는 스눕독, 위너 뮤직을 비롯해 큐브엔터테인먼트, SM 엔터테인먼트 등 200곳이 넘는 파트너사와 메타버스 세계를 확장하고 있다. K-Village는 더 샌드박스의 가상공간인 랜드(LAND)에서 K-콘텐츠와 다양한 문화를 전 세계 유저들에게 알리는 복합 문화 공간을 조성할 예정이다. 

네스트리는 지난 3월 큐브엔터테인먼트와 개발 파트너십을 맺고, K-Village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전 세계에서 사랑받고 있는 K-콘텐츠를 활용해 국내 유저는 물론 세계인들에게 한국의 문화와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네스트리 관계자는 “큐브엔터테인먼트와 K-Village 업무 협약 이후, 다양한 입점사와 개발을 논의 중에 있다. 자랑스러운 K-콘텐츠를 알리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덧붙여 개발은 아주 순조롭게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한편, 네스트리는 더 샌드박스의 모회사인 애니모카 브랜즈와 큐브엔터테인먼트가 설립한 합작법인 (ANICUBE ENTERTAINMENT LTD)을 통해 더 샌드박스 등 애니모카 브랜즈 생태계에 포함된 많은 메타버스 개발까지 맡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NFT 전문 포털 서비스를 운영 중에 있는 네스트리는 파편화된 NFT 시장의 다양한 정보를 종합하여 전달하는 플랫폼으로 NFT 보유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빠르게 변하는 NFT 시장 동향은 물론, 홀더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최신 NFT 프로젝트 정보, 입문자들을 위한 NFT 기본 개념부터 심층 분석까지 NFT 관련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Notice. 본 콘텐츠는 해당 일방의 보도자료로 해당 정보의 사실이 확인되었음을 뜻하는 것은 아니며 본지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