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코엑스와이지, 한국우편사업진흥원과 손잡고 우표를 활용한 NFT 전시회 개최

한국우편사업진흥원(POSA)과 NFT 사업 관련 MOU 체결

관람객에게 NFT를 포함한 블록체인 기술과 우표AR 체험 제공

블로코엑스와이지(BlockoXYZ)는 한국우편사업진흥원(POSA)과의 업무협력을 통해 2022 대한민국 우표전시회의 일환으로 22일부터 10월 20일까지 우표박물관에서 우표를 활용한 NFT 미디어 아트전 <NEXT STEP>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2 대한민국 우표전시회 체험전시관(우표의 미래 황금관)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이번 프로젝트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여, 우표 및 우표를 모티브로 생산된 콘텐츠를 통해 우정문화의 확산에 기여함과 동시에, 우표의 지속가능한 미래 가치를 전달하고자 양사간의 업무 협업을 바탕으로 기획됐다.

<NEXT STEP> 전시는 이지원, 이가윤, 한수빈 작가의 우표를 활용한 NFT 미디어아트를 비롯해 육심웅 작가의 건축미가 드러나는 우표 AR, 우표 쇼케이스 등을 함께 전시하며, 이번 전시회 관람을 인증하는 SBT(CSB) 등 다양한 상품도 증정할 계획이다.

블로코엑스와이지는 CCCV 서비스(△CCCV LINK △CCCV PROOF △CCCV NFT △CCCV AD)를 통해 모두가 신뢰할 수 있는 블록체인 명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오늘의 초상, MBC 순간의 소유, 가끔은숲으로도망치고싶어져 등 다양한 전시를 성공적으로 개최하며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전시 문화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블로코엑스와이지 관계자는 “NFT 기술을 더해 우표의 문화적, 경험적 가치를 재조명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공공기관의 협업을 통해 문화의 가치를 알리고 블록체인 기술을 실생활에서 느낄 수 있도록 새로운 전시 문화를 만들어 가겠다”라고 전했다.

Notice. 본 콘텐츠는 해당 일방의 보도자료로 해당 정보의 사실이 확인되었음을 뜻하는 것은 아니며 본지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