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립팬, 뮤즈앳과 “오필승코리아2” NFT 제작 MOU 체결

- 한일월드컵 20주년 기념 “오필승코리아” 후속곡 NFT로 부활
-“오필승코리아” 원작자 이근상 PD, “오필승코리아2(가칭)” 9월말 발표

블록체인 컨설팅 전문기업 ‘그립팬(대표 유승주)’과 뮤직 엔터테인먼트 기업 ‘뮤즈앳(대표 유창희)’은 2022년 카타르 월드컵을 앞두고 ‘오필승코리아2(가칭)’ 음원과 디지털 아트를 결합한 NFT 제작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양사는 2002년 4강 성공신화를 쓴 한일월드컵의 20주년을 기념하고, 2022 카타르 월드컵 국가대표팀 승리를 기원하기 위해 대국민 월드컵 응원가 “오필승코리아”의 원작자 이근상 PD가 후속곡을 제작하고 이를 NFT로 발행하여 국민들이 직접 디지털 음원을 소유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그립팬의 김종호 이사는 “한일월드컵이 열린 지 20년 만에 제작되는 ‘오필승코리아2’를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한 NFT로 발행하게 되어 격세지감을 느낀다”고 말하며, “단순히 디지털 음원을 NFT로 제작하는 차원을 넘어 ‘오필승코리아’가 가지는 브랜드 가치를 국민들과 공유하고 이를 활용하여 경제적 효과도 창출할 수 있는 생태계를 준비 중이며, NFT로 발생하는 수익은 월드컵 이후 대한민국 축구 발전 및 사회적 기부에 쓰여질 것이다”고 전했다.

뮤즈앳의 유창희 대표는 “제작자 입장에서 ‘오필승코리아’는 4년마다 높은 저작권 수익을 안겨주는 효자 곡이다. 현재 이근상 PD가 곡 작업에 매진하고 있으며 여러 세대가 공감할 수 있도록 다양한 장르의 버전을 선보일 계획이다. 내부적으로 논의하고 있지만 NFT로 제작될 ‘오필승코리아2’의 주인공이 어떤 가수가 될 지 궁금하다”고 전했다.

한편, 이근상 PD는 ‘오필승코리아’를 만든 장본인이자 유명 작곡/작사/편곡가로 오랜 기간 한국 대중음악계를 이끌어오면서 이승철, 윤도현, 신성우, 김민종, 소찬휘, 박상민, MC THE MAX, 정동하 등 많은 가수들과 작업해 왔다.

Notice. 본 콘텐츠는 해당 일방의 보도자료로 해당 정보의 사실이 확인되었음을 뜻하는 것은 아니며 본지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