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스토리가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비트마트(BitMart)에 연토큰(YEON Token)을 상장한다고 22일 밝혔다. 

팀스토리가 배포한 자료에 따르면 연토큰의 비트마트 입금 오픈은 9월 24일 오후 7시(UTC+9)이고, 거래 시작은 9월 26일 오후 7시(UTC+9)이며, 출금 시작은 9월 27일 오후 7시(UTC+9)이다. 연토큰(YEON Token)은 팀스토리가 운영하는 싱가포르 법인의 자체 토큰이다. 기존 활용되는 메타버스 플랫폼과 NFT 거래소에서 결제 수단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팀스토리는 연토큰을 통해 높은 개방성과 자율성으로 메타버스 결제 시장에서 더욱 빛을 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설명했다.

팀스토리 관계자는 “이번 상장을 통해 연토큰 거래 편의성 및 안정성을 증진하고 시장 영향력을 확장해 더 많은 이용자를 유치한다는 방침이다. 연토큰은 비트마트 상장을 시작으로 국내 및 해외 거래소 추가 상장을 앞두고 있으며, 그 일정에 맞춰 NFT 거래소 오픈 및 활성화를 준비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한편, 비트마트(BitMart)는 2018년 미국 월스트리트 출신 재원들이 설립한 뉴욕 기반의 글로벌 거래소로, 180개국 이상의 지역에서 900만 이상의 이용자를 보유하고 있다. 비트마트는 2022년 현재 글로벌 가상자산 통계 웹사이트 코인마켓캡(CoinMarketCap (CMC))에서 거래량 기준 전세계 10위권을 유지 중이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