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XRP)은 지난 주에만 67%가 넘는 시총으로 상위 100개 코인의 모든 암호화폐를 능가하는 데 성공했지만, 이러한 강세 물결 뒤에는 무엇이 있을까?

오랜 통합 이후, 리플(XRP)은 마침내 몇 달 동안 지속된 가격 조치에서 회복하는 탄력을 받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 갑작스러운 가격 상승의 배경 중 하나는 미 SEC vs 리플 사건의 최종 평결 및 종결 가능성이 있다.

리플과 SEC는 13일 뉴욕 연방지방법원에 약식 판결을 제기한 바 있다. 약식 판결의 프로세스 개시는 2020년 12월 시작된 이 소송을 조기 해결로 이끌기 위한 중요한 국면으로 풀이된다.

[XRP 고래가 다시 활동]

XRP 가격은 현재 0.5 달러로, 24시간동안 +19.06% 상승, 7일동안 거의 53.91%의 상승을 기록했다.

샌티멘트(Santiment)의 온라인 데이터는 100만 ~ 1000만 XRP를 보유한 활성 상어 및 고래 주소가 2020년 말부터 축적 패턴에 있음을 보여주었다.

활동적인 고래와 상어가 그들의 지갑에 추가되면서 XRP에 대한 건강한 장기적 추세가 나타났다. 이는 가격을 더 올릴 수 있다.

즉, XRP/BTC의 가격 비율은 그 비율이 뒤따랐던 장기 하락 추세에서 벗어나 (사토시로) 0.000025 BTC로 1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다.

[긍정적인 감정 반전]

기술적 관점에서 볼 때, XRP의 가격은 거래량과 선물 계약에 대한 미결제약정이 큰 상승을 보임에 따라 장기 하락 추세선 저항에서 회복되었다.

데일리 RSI는 황소가 지배함에 따라 시장에서 높은 구매 압력을 나타내는 과매수 값에 주목했다. 주간 RSI가 저항선의 하강선에서 벗어나면서 장기 신호도 강세로 돌아서는 듯했다.

선물 시장에 대한 미결제약정은 불과 24시간 만에 65.43% 상승했다. 반면 XRP 공매도 1,410만 달러 상당은 강세 가격행동 이후 청산됐다.

단기간에 포화된 시장을 살펴보면 단기 하락이 발생하면 XRP는 0.39달러 지지선을 다시 방문할 수 있다.

※ 간편 복리 계산기 [▶ 바로가기]

※ 단순 개인 블로그인 코인코드는 해외 소식을 의역 & 참고한 것임을 밝힙니다. 코인코드는 팩트에 기반하지 않으며,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래도 괜찮으신 분들만 보세요. 코인코드는 투자 판단의 근거로 활용될 수 없습니다!

※ 오타를 발견하신 분들은 그날 하루 행운이 가득할 것입니다. 네잎클로바급 오타입이다.

[ 코인코드 (coincode.kr), 공유 하시게 되면 출처는 꼭 남겨주세요. ]

The post 리플(XRP) 고래는 감정이 긍정적으로 변하면서 계속 축적 appeared first on 코인코드.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