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파이, 작가은정과 삼김이 캐릭터 NFT 드롭 진행

블록체인 기업 코인플러그가 ‘작가은정'과 협업하여 삼김이 캐릭터 NFT 드롭을 진행한다. 해당 드롭은 국내 NFT 마켓플레이스 메타파이(METAPiE)에서 26일 오전 10시부터 시작한다.

이번 NFT는 삼김이 캐릭터에 기본 식재료를 조합해 삼각김밥만 입을 수 있는 디지털 음식 패션을 입혀 독특한 컨셉으로 제작됐다.

삼김이 캐릭터는 삼각김밥의 삼각형이라는 개성적인 형태를 귀여운 캐릭터로 형상화한 작품이다. GS25와 콜라보하여 삼각김밥을 좀 더 친근한 캐릭터 형태로 마케팅하며 MZ세대의 호응을 얻었다. 삼김이는 젤리부터 스티커, 양말, 나이키 피규어 키트에 이르기까지 이미 다양한 굿즈 형태로 활용되며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으며, 특히 삼김이 젤리는 일본에 수출되며 글로벌 시장에서도 인기를 얻은 바 있다.

작가은정은 올 12월에 개최되는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 참여 계획을 밝히며, 앞으로도 삼김이를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와 굿즈가 출시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메타파이 관계자는 “이번 NFT 드롭이 MZ세대의 관심을 끌 수 있는 캐릭터를 NFT로 발행하여 소장 가치를 가진 NFT에 대한 구매 욕구를 자극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향후에도 다양한 기업 및 작가와의 콜라보를 통해 NFT의 활용성을 높일 수 있는 방안을 계속해서 찾아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메타파이는 ‘모두를 위한 NFT 마켓플레이스' 슬로건 아래 NFT를 처음 접하는 사용자들에게 쉽고 안전한 거래 경험을, 크리에이터들에게는 다양한 활동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디지털 아트, 스포츠, 미디어, 음원, 사진 등에서 나아가 실물과 연결한 NFT도 선보이고 있다.

Notice. 본 콘텐츠는 해당 일방의 보도자료로 해당 정보의 사실이 확인되었음을 뜻하는 것은 아니며 본지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