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메타콘, 다양한 산업의 관점에서 바라보는 메타버스와 NFT에 대한 토론 진행

-IBM, 엔비디아, 삼성, 노키아, SK텔레콤, 넵튠 등 국내외 핵심 기업 및 연사들이 ‘메타버스를 증명하라’라는 주제로 총 25여개의 세션 진행..

-'금융 세션'에는 메타버스 지점 오픈, 자체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하는 등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합류한 신한은행· KB국민은행·하나은행·우리은행·NH농협은행 참여..

올해로 개최 2회차를 맞이하는 2022 메타콘(METACON 2022)이 다음주 10월 5일(수)부터 6일(목)까지 양일간 서울 신라호텔에서 개최된다.

IBM, 엔비디아, 삼성, 노키아, SK텔레콤, 넵튠 등 국내외 핵심 기업 및 연사들이 ‘메타버스를 증명하라’라는 주제로 총 25여개의 세션을 진행한다.

2022 메타콘은 샤얌 나가라잔 IBM 이그제큐티브 파트너의 키노트 세션으로 시작해 △리차드 케리스 엔비디아 옴니버스 개발 플랫폼 담당 부사장의 “공유된 가상 세계의 미래 by NVIDIA” △레슬리 셰넌 노키아 생태계 및 트렌드 스카우팅 책임자의 “공간 인터넷: 디지털·물리적 연합 by Nokia” △페더 뵈레젠 홀로캡 CMO의 “가상과 증강현실에서의 휴먼 홀로그램” 등의 주요 세션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틀간 진행되는 패널 토론 세션에서는 다양한 산업의 관점에서 바라보는 메타버스와 NFT에 대한 흥미로운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금융 세션'에는 메타버스 지점 오픈, 자체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하는 등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합류한 신한은행· KB국민은행·하나은행·우리은행·NH농협은행이 참여한다.

이외에도 메타버스 등장 초기부터 NFT 굿즈 발행, 메타버스 팬싸인회, 아바타 콘서트 등 산업에 빠른 적용을 통해 대중의 꾸준한 주목을 받고 있는 엔터테인먼트 핵심 기업들이 출동하는 '메타엔트 세션'도 준비됐다.

또, 벨리곰, 무너 등 NFT를 활용한 마케팅으로 MZ세대 마음을 사로잡은 롯데홈쇼핑과 LG U+ 등이 참여하는 'NFT 마케팅 세션'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메타버스 콘텐츠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크리에이터 세션', '메타버스 투자 세션', '메타버스 스타트업 세션' 등의 토론 세션들도 진행된다.

2022 메타콘에는 국내외에서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는 기업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낼 예정이다.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맞춤형 아바타·디지털 부동산 등을 구현해내는 ZTX(제페토X), 버추얼 인플루언서 루이 등을 제작해 화제가 되었던 디오비스튜디오, 게임부터 메타버스까지 장르를 아우르는 넵튠, 일본 최대 모바일 게임사 GREE, 국내 최대 블록체인 스튜디오 언오픈드, 메타버스 창작 플랫폼 레드브릭 등 명성을 쌓아온 대기업부터 떠오르는 스타트업 기업까지 현재 메타버스 업계의 주목 받는 기업들이 대거 참석한다.

본 컨퍼런스는 10월 4일 진행되는 <블록체인 오픈 포럼>과 함께 2022 서울메타위크의 메인 컨퍼런스로 진행된다.

2022 서울메타위크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등록이 가능하다. 현재 진행 중인 얼리버드 패스의 경우 등록 마감 기간을 9월 30일까지로 연장했다. 얼리버드 패스 구매 시 최대 33%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Notice. 본 콘텐츠는 해당 일방의 보도자료로 해당 정보의 사실이 확인되었음을 뜻하는 것은 아니며 본지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