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블록비츠 소식. 미국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은 “통화정책 정상화는 탈중앙화된 금융시스템의 중대한 구조적 문제를 드러낸다”며 “암호화폐에 대한 적절한 규제가 필요하며, 탈중앙화된 금융시스템에 대한 신중하고 사려 깊은 규제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또한, 연준 의장은 “암호화폐 제품을 포함한 책임 있는 혁신을 지지한다”고 밝혔다. 그는 “규제는 공정한 경쟁의 장을 만들었고, 동일한 리스크 관리, 동일한 규제가 암호화폐에 적용되어야 한다”며 “이 새로운 기술에 대해 어떻게 대응할지에 대해서는 많이 고민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스테이블코인에 대해서는 “우리의 초점은 스테이블코인이 더 넓은 방식으로 사용되어야 하는지와 적절한 규제가 마련되어 있는지 여부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며 “의회의 스테이블코인 법안 가격을 촉구한다”고 전했다.

※ 간편 복리 계산기 [▶ 바로가기]

※ 단순 개인 블로그인 코인코드는 해외 소식을 의역 & 참고한 것임을 밝힙니다. 코인코드는 팩트에 기반하지 않으며,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래도 괜찮으신 분들만 보세요. 코인코드는 투자 판단의 근거로 활용될 수 없습니다!

※ 오타를 발견하신 분들은 그날 하루 행운이 가득할 것입니다. 네잎클로바급 오타입이다.

[ 코인코드 (coincode.kr), 공유 하시게 되면 출처는 꼭 남겨주세요. ]

The post 파월 연준 의장 : 암호화폐에 대한 적절한 규제 필요 appeared first on 코인코드.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