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프, 커뮤니티에 1.9억 SAFE 에어드랍 예정

디지털 자산 관리 플랫폼 세이프(Safe, 구 그노시스 세이프)가 프로젝트 탈중앙화를 위해 커뮤니티 대상 거버넌스 토큰 SAFE를 에어드랍할 계획이라고 코인데스크가 전했다. 총 1.9억 SAFE가 에어드랍되며 구체적 대상은 SAFE 이용자 4.3만명, 생태계 기여자 140여명, 전략적 후원자 60여명, 그 외 핵심 기여자 및 그노시스DAO다. 클레임 기간은 9월 28일 19시부터 12월 27일 20시(한국시간)까지다. 한편, Lukas Schor 세이프 공동 설립자는 커뮤니티에 세이프DAO 거버넌스 프로세스에 대한 제안을 상정했다. 해당 제안에는 최소 2만 SAFE 보유자에 한해 거버넌스 제안을 허용하는 등 내용이 포함됐다. 지난 7월 세이프는 이더리움 인프라 개발사 그노시스로부터 분리되는 데 따른 후속 행보로 리브랜딩(그노시스 세이프→세이프)을 발표한 바 있다.

 

스톰엑스, 신규 STMX 토큰 출시 및 STMX 공급량 확대 거버넌스 투표 진행

블록체인 기반 리워드 프로젝트 스톰엑스(STMX)가 공식 블로그를 통해 "오는 10월 스톰엑스 출범 이래 가장 크고 중대한 거버넌스 투표를 진행한다. 이더리움(ETH)이 지분증명(PoS) 네트워크로 업그레이드 됨에 따라 스마트 컨트랙트 업그레이드를 지원할 수 있는 새로운 토큰이 필요하다"고 발표했다. 이와 관련 스톰엑스는 "새로운 토큰은 오픈제플린(OpenZepplin)의 프록시 컨트랙트 패턴에 따라 업그레이드 가능하며, 출시 전 충분한 코드 감사를 거칠 예정이다. 기존 STMX 보유자는 스왑스톰엑스 디앱을 사용해 새로운 STMX 토큰으로 교환할 수 있다. 토큰 스왑은 커뮤니티가 거버넌스 투표를 통해 마감을 결정하기 전까지 계속된다. 토큰의 티커 및 로고는 변경되지 않으며, 스왑 시 필요한 가스 수수료는 사용자가 부담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또 스톰엑스는 향후 STMX 토큰의 최대 공급량을 25% 늘릴 수 있는 '성장형 풀'(Growth Pool) 출시 관련 거버넌스 투표를 진행할 예정이다. 투표가 통과되면 총 3년에 걸쳐 STMX 최대 공급량이 증가하게 된다"고 덧붙였다. 코인마켓캡 기준 STMX는 현재 4.93% 내린 0.007007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