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반으로 탈중앙화된 상거래를 지향하는 가상자산 프로젝트인 인스타코인(instacoin, INC)은 스테이킹(staking)을 위해 인스타코인(INC)을 전용지갑에 예치한 홀더 수가 9월 30일자로 8만명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20여 대학 총학생회와 가을 축제 이벤트로 신학기 전공책 구매를 결제 플랫폼인 인스타페이(Instapay)를 통해서 확보한 신규 코인홀더들이다.

이번 스테이킹 홀더들의 참가는 웹3.0 탈중앙화된 결제플랫폼 인스타페이가 신학기를 맞아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전공책과 수험서 40%할인 이벤트를 제공하면서, 인스타코인(InstaCoin) 홀더들이 원하는 경우 구매한 금액의 최대 20% 해당하는 인스타코인(INC)을 스테이킹(staking)하는 서비스에 30일까지 8만여명이 참가하였다. 지난 13일까지 스테이킹된 115만 인스타코인(INC)를 포함하여 총 171만개의 인스타코인(INC)이 전자지갑에 예치 되었으며 10월 내로 10만여명이 스테이킹 홀더로 참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새롭게 인스타코인홀더가 된 이용자들은 지급받는 코인으로 인스타페이 멤버쉽 전환을 하여 결제수단으로 사용하거나 인스타코인이 현재 상장된 프로비트 가상자산 거래소나 이후 업비트, 빗썸 등에 상장되는 경우 자신의 목적에 따라 인스타코인(INC)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게 된다.

인스타페이가 웹3.0과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한 인스타코인(Instacoin)으로 탈중앙화된 상거래 플랫폼으로 진화하면서 인스타카드 멤버십가입자와 홀더들이 지속가능한 생태계를 만들고 있는 최초의 사례로 받아 들여지고 있어 포브스지 등 미디어들의 요청으로 조만간 인터뷰가 예정되어 있으며 과테말라, 코스타리카 등 중남미 영사들과 서비스 확장으로 위한 논의를 진행하고 있다.

주로 이번에 홀더로서 참여한 20대들로서는 인스타카드(InstaCard) 멤버십에 참여하는 경우 4년간 내내 전공책 20%를 할인받을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동국대 경주캠퍼스에서 만난 김건우 학생은 ‘동국대 경주캠퍼스 축제 이벤트와 전공책 할인이벤트에 참가하면서 인스타코인 홀더가 되었는데 인스타카드 멤버십에 가입하여 다음학기 전공책을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인스타카드 멤버십 마케팅은 서울, 강원, 전북 등 지자체들과 각 대학 총학생회, 온라인 구내서점을 통하여 대학생과 예비 대학생을 대상으로 연말까지 지속하여 인스타페이의 탈중앙화된 상거래 플랫폼과 인스타코인 스테이킹 생태계를 확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인스타카드(InstaCard) 멤비십 가입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각 대학 온라인 구내서점이나 인스타페이 홈페이지(instapay.kr)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Notice. 본 콘텐츠는 해당 일방의 보도자료로 해당 정보의 사실이 확인되었음을 뜻하는 것은 아니며 본지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