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옵션 및 선물 미국 거래소 대기업 CBOE 글로벌 마켓(이하 Cboe)는 5일 솔라나(SOL) 기반의 차세대 오라클 Pyth 네트워크와의 파트너십을 발표했다. 이를 코인포스트가 6일 전했다.

또 Cboe 산하 암호화폐 거래소 ErisX를 리브랜딩해 Cboe Digital로 개칭하겠다고 밝혔다.

Cboe는 2022년 4분기(10~12월)에 미국 1개 거래소에서 유래한 다중 심볼의 한정 주식시장 데이터를 Pyth 네트워크에 공개해 실시간으로 기관투자자 수준의 가격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 오라클이란, 블록체인 밖의 데이터를 스마트 컨트랙트 등 블록체인 상에 받아들이는 역할을 하는 서비스의 총칭. 대표 예로는 체인링크나 밴드프로토콜 등이 꼽힌다.

Cboe의 데이터·액세스 솔루션 담당 책임자를 맡고 있는 캐서린 클레이는 「DeFi는 금융시장의 장래를 결정짓는 중요한 역할을 할 가능성이 있다」라고 생각을 나타냈으며, 이어

“Cboe는 디지털 자산 분야에서 존재감을 확대하고 있는 중이다. 당사 시장에서 데이터 솔루션을 세계 디파이 커뮤니티에 제공하고 업계와 협력해 암호화폐 생태계를 변혁하고 블록체인 금융 데이터 활용 방법을 강화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Cboe의 북아메리카 주식 부문을 이끄는 아담 인지릴로는 “Pyth 네트워크 참여를 통해 Cboe가 제공하는 데이터에 대한 고객 접근성을 확대할 수 있다”며 “다양한 방법으로 전 세계 투자자에게 시장 데이터를 제공한다는 당사의 전략에도 부합한다”고 설명했다.

Cboe는 지금까지도 미국 주식시장 데이터를 뉴저지 주와 일리노이 주에 존재하는 Cboe의 데이터센터와 PoP(Point of Presence) 연결 포인트,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 스트리밍 서비스인 Cboe Global Cloud 등을 통해 제공해 왔다.

[Pyth Network란]

Pyth 네트워크는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금융시장 데이터를 온체인으로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 차세대 가격 오라클.

FTX나 Alameda Group 등 70개 이상의 신뢰성 높은 데이터 프로바이더로부터 가격 데이터를 집약해 스마트 컨트랙트 및 기타 애플리케이션에 시장 데이터를 제공한다.

선물 및 옵션거래를 제공하는 거래소로 정평이 나 있는 Cboe와의 제휴에 의해 Pyth 네트워크의 한층 더 성장이 촉진된다.

덧붙여 Pyth는 22년 7월에는 일본 거래소 비트뱅크와도 제휴를 실시하고 있었다.

[암호화폐 영역에 재진입]

Cboe는 5월 디지털 자산 현물 시장 및 규제 하에 운영되는 선물거래소와 청산기관을 운영하는 Eris Digital Holdings 인수를 완료. 이에 따라 Cboe는 규제 준수와 투명성을 중시하면서 가상화폐 등 디지털 자산의 현물 및 파생상품 시장에 진입할 수 있게 됐다.

지난주 3일에는 ErisX를 리브랜딩해 Cboe Digital로 개칭했다.

Cboe Digital은 ErisX가 제공해 온 서비스 외에 다양한 디지털 자산 데이터 상품도 개발·판매할 예정이다. 일례로서, 암호화폐의 현물 거래 시장에 있어서의 매매 가격에 근거한 시장 데이터를 이용해, 시장 참가자가 참조할 수 있는 벤치마크 데이터를 개발한다고 하고 있다.

Ed Tilly Cboe 회장은 인수 완료 시 다음과 같이 언급했었다.

“당사는 디지털 자산 시장에 큰 가능성을 느끼고 있으며, 지금까지의 성공 비결을 활용하여 이 급성장 중인 자산 클래스에 진입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ErisX 팀은 전통적인 시장 규제 틀과 투명성을 디지털 자산 분야에 도입해 큰 성과를 거둬왔다.”

Cboe는 Cboe Digital의 중장기적인 수익 성장을 극대화하기 위해 필요한 초기 투자를 실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간편 복리 계산기 [▶ 바로가기]

※ 단순 개인 블로그인 코인코드는 해외 소식을 의역 & 참고한 것임을 밝힙니다. 코인코드는 팩트에 기반하지 않으며,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래도 괜찮으신 분들만 보세요. 코인코드는 투자 판단의 근거로 활용될 수 없습니다!

※ 오타를 발견하신 분들은 그날 하루 행운이 가득할 것입니다. 네잎클로바급 오타입이다.

[ 코인코드 (coincode.kr), 공유 하시게 되면 출처는 꼭 남겨주세요. ]

The post CBOE 글로벌 마켓(Cboe), 솔라나 기반 Pyth 네트워크와 파트너십 appeared first on 코인코드.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