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스트 트러스트, CFC와 MOU체결…CBDC 기반 결제 솔루션 개발 협력

지난 29일 피스트 트러스트와 성방운디지털과학기술유한회사(이하 CFC)가 국제 결제 서비스 개발을 위한 기술 업무협약(MOU) 체결을 발표했다.

양사는 각 사가 보유한 인프라를 공동으로 활용하여 전 세계 어디서든 안전하게 사용 가능한 법정 디지털 화폐(CBDC) 결제 솔루션을 만들겠다고 계획을 밝혔다.

현재 중국의 디지털 위안화(E-CNY)와 ‘PPASS(이하 피패스)’ 포인트를 연동하여 현장 지불 결제 서비스 제공을 위한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결제 수단으로 사용될 피패스는 원화와 동일한 가치를 지니고 있으며, 법정화폐를 효율적이고 안전하게 디지털 포인트로 변환이 가능하다.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하여 결제 처리 과정에서 발생하는 불필요한 절차를 축소함으로써 거래 비용을 절감하고 유동성 관리에 기여한다.

이번 업무 협약에서 기술 개발을 담당한 성방운디지털과학기술유한회사(CFC)는 중국 상하이에 위치한 금융 디지털화에 초점을 맞춘 핀테크 기업이다. 중국 CBDC 개발에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기술 핵심 회사로 참여하였으며, 현재 중국인민은행의 CBDC 연구를 전담하고 있다.

피스트 트러스트는 블록체인 전문 자산관리 플랫폼으로 자체 개발 메인넷과 디지털 자산 지갑 ‘피스트 월렛’을 보유한 프로젝트이다. 메인넷을 통한 다양한 디지털 자산 및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Dapp), 블록체인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으며, 현재 머니투데이와 탈중앙화 NFT 마켓플레이스인 ‘BLUECUS’를 공동 운영하고 있다. 

Notice. 본 콘텐츠는 해당 일방의 보도자료로 해당 정보의 사실이 확인되었음을 뜻하는 것은 아니며 본지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