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블록, 메디포레치과의원과 MOU 체결

㈜미스블록은 현재 개발중인 임플란트 및 의료재 NFT 발행 플랫폼 서티라이프를 활용해 ㈜덴티움의 임플란트 인증서를 발행하는데 협업하기 위해 MOU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그동안 치과를 통해 임플란트 시술을 받은 후 제공되어 온 현물 인증서는 발행자 측의 추가 관리가 필요하고, 소유자도 지속적으로 보관 및 관리를 해야 하는 부담이 있었다. 이에 덴티움은 미스블록이 개발하고 있는 의료재 통합 NFT 발행 플랫폼인 서티라이프의 기술을 활용해 NFT 형태로 환자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덴티움은 미스블록과 협력해, 기술력과 데이터 확보 능력을 활용한 시너지를 기대하고 있다. 

미스블록은 임플란트 및 의료재(필러, 보형물 등)의 이력정보를 NFT에 담아 NFT 인증서를 자사의 서티라이프 플랫폼을 통해 발행하는 시스템을 개발 중이라고 밝힌 바 있다. 

이에 더해 의료기기 전문기업 덴티움 또한 자사의 미스블록의 투명한 덴탈 시장 관리에 협력하게 됐다. 덴티움은 시총 1조, 국내 시장 점유율 2위, 글로벌 시장점유율 6위의 치과용 의료기기 전문 기업이다.

덴티움 관계자는 "매년 수십만건 이상의 임플란트 시술이 이루어지는 만큼 NFT 발행을 통한 투명한 제품 관리를 통해 새로운 성장동력을 일궈낼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Notice. 본 콘텐츠는 해당 일방의 보도자료로 해당 정보의 사실이 확인되었음을 뜻하는 것은 아니며 본지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