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케이씨엘바이오그룹, ‘BWB 2022’에서 ‘바이오산업에서의 블록체인 적용 모델’ 컨퍼런스 참가

지난 10월 27일(목) NKCL바이오그룹과 엔클 재단에서 운영하는 블록체인 NKCLC가 블록체인 위크 인 부산(Blockchain Week in Busan, 이하 BWB 2022)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엔케이씨엘바이오그룹가 배포한 자료에 따르면 부산시와 부산 블록체인산업협회가 주관하는 BWB 2022는 작년 ‘NFT Busan 2021’에 이어 개최되는 블록체인 전문행사로 부산 해운대구 소재 벡스코(BEXCO)에서 10월 27일(목)부터 29일(토)까지 3일간 개최되었다.

이어 BWB 2022에서 별도로 마련된 컨퍼런스 행사에서 NKCL바이오그룹의 CEO 윤지현 대표는 "바이오산업에서의 블록체인 적용 모델 (Application model of blockchain in the bio industry)" 라는 주제를 가지고 연사로 참여했다고 전했다.

윤지현 대표는 “NKCL Bio-Blockchain은 ‘블록체인에 기반한 안전한 데이터 관리 및 생태계 조성을 위한 신뢰 플랫폼’ 구축을 목표로 하는 시스템이다. NKCL바이오그룹은 NK세포(Natural killer cell) 배양기술 및 세포치료제 개발 분야와 개인맞춤형 면역케어 플랫폼을 구축하는 과정에서 자동배양시스템(AI)을 이용한 배양 이력, 시스템 사용 이력, 환자의 개인정보, 임상 결과를 블록체인상에 기록 및 운영하여 바이오 데이터의 신뢰성을 확보하고 확보된 바이오/의료 데이터를 프라이빗 블록체인에 저장하여, 의료 빅데이터 거래 플랫폼을 통해 데이터를 제공하는 고객에게 역동적이고 즉각적인 보상을 제공한다” 라며 “이에 따라 의료기관, 제약회사 등은 바이오 데이터를 활용하여 맞춤형 환자 진료를 제공함으로써 선순환을 만들어 낼 수 있다.” 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의료기관 이외에 면역특화 쇼핑몰 등 면역을 테마로 하는 다양한 소비자 접점에서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누구나 자유롭게 토큰을 이용한 결제 및 상거래가 이루어지고 구현될 수 있는 확장성을 가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본 전시회의 컨퍼런스에서는 아랍에미리트(UAE) 최대 자유무역지대인 DMCC(Dubai Multi Commodities Centre) 아흐메드 의장의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창펑 자오 ‘바이낸스 CEO’, 샘 뱅크먼 프리드 ‘FTX CEO’, 후어 주 ‘후오비 글로벌 CEO’ 등 글로벌 거래소 대표의 온라인 연설과 크리스 마잘렉 ‘크립토닷컴 CEO’, 린 한 ‘Gate.io CEO’ 등 블록체인 관련 기업 대표자들의 연설이 진행되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