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환자 커뮤니티 활성화 위해 긴밀히 협조..


-국내∙외 환우들과의 긴밀한 커뮤니케이션 통해 탄탄한 휴먼스케이프 프로젝트 구성할 터..


블록체인 기반의 환자 커뮤니티 구축을 추진하고 있는 헬스케어 스타트업 휴먼스케이프(대표 장민후)는 실명퇴치운동본부와 지난 13일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휴먼스케이프와 실명퇴치운동본부는 이번 MOU를 통해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환자 커뮤니티의 활성화를 위해 긴밀한 협조 체계를 유지하기로 했다. 또 환우와 환우 가족들의 활발한 교류를 돕고 휴먼스케이프가 목적하는 환우들의 치료기회 확대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 사진=휴먼스케이프


실명퇴치운동본부는 2001년 망막색소변성증을 앓고 있는 환우들의 모임으로 출발하여, 현재는 망막색소변성증 외에도 망막과 관련된 희귀 질환의 환우들의 모임으로 발전했다. 현재는 약 8,000명의 환우가 가입되어 있으며, 망막 관련 희귀 질환에 대한 관심을 촉구하고, 연구 기금을 지원하는 등 실명으로 고통 받는 환우들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휴먼스케이프 장민후 대표는 “이번 환우회와 MOU를 시작으로 국내∙외 많은 환우들과의 더욱 긴밀한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하여 탄탄한 휴먼스케이프 프로젝트를 구성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휴먼스케이프(Humanscape)는 블록체인기반 환자 네트워크로 난치∙희귀질환 환자들이 직접 기록하는 환자 건강 데이터를 수집 후 활용 가능한 데이터로 가공한다. 그리고 환자의 건강 데이터를 필요로 하는 제약사, 연구기관, 개인 연구자들이 환자들에게 직접 적절한 보상을 지급 후 데이터를 활용하여 치료법을 찾지 못한 전세계 3억 5천만 명의 환자들에게 신약 임상 참여와 같은 치료 기회를 높인다는 비전을 제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