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2022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 개최…루센트블록 등 230여개 기업 참가

11월 7일(월) 서울 코엑스 1층 A홀, 오전 10시부터 17시까지
- 3년만의 오프라인 행사… 올해로 22회차 맞이해
- 취업준비를 위한 이력서 작성법, 직무추천 및 면접전략 특강, 온라인 취업컨설팅 등
다양한 부대행사 개최

부동산 조각 투자 플랫폼 ‘소유’를 운영하는 루센트블록(대표 허세영)은 “2022 제2차 KB굿잡 취업박람회” 우수기업으로 선정되어 박람회에 참여했다고 7일 밝혔다. 본 취업박람회는 KB국민은행이 주최하고 동반성장위원회, 서울지방고용노동청, 한국무역협회 등이 주관하는 행사다. 11월 7일(월) 서울 코엑스 1층 A홀에서 개최되었으며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17시까지다

올해로 22회차를 맞는 ‘KB굿잡 취업박람회’는 중소·중견기업의 인재채용 기회를 마련하는 한편, 구직자의 취업률을 높이기 위해 KB국민은행이 지난 2011년부터 개최한 단일 규모 국내 최대의 취업박람회다. 작년에는 비대면 방식 온택트 취업박람회로 진행됐으며, 350여개 기업과 18만명에 이르는 구직자가 참여하는 등 성황을 이뤘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3년만에 오프라인으로 개최된다. 2022년 하반기 채용수요가 있는 우수기업 230여개사가 참여하며, ▲채용관 ▲컨설팅관 ▲부대행사관 ▲직업체험관 ▲취업특강&채용설명회관 등에서 채용설명회, 취업특강, 취업상담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진행되어 구직자의 선택 폭을 넓히고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구체적인 프로그램으로는 ▲ 취업준비를 위한 이력서 작성법 ▲MBTI 유형별 직무추천 및 면접전략 특강 ▲개인의 성격과 흥미 유형에 맞는 직업 및 취업박람회 채용공고를 추천해주는 ‘흥미유형별 채용공고 추천’ ▲총 3개분야 12개 카테고리의 전문 취업컨설턴트가 진행하는 온라인 취업컨설팅 ▲창업을 꿈꾸는 구직자 및 사업 경쟁력 강화를 필요로 하는 기존 사업자 대상 종합컨설팅을 제공하는 ‘KB소호컨설팅’등이 있다.

이번에 행사에 참여하는 루센트블록은 부동산 조각투자 서비스 ‘소유’를 운영하는 핀테크 스타트업이다. 지난해 4월 금융위원회로부터 혁신금융 서비스로 지정됐으며, 현재 2개 건물을 상장해 거래가 진행 중이다. 금융 관련 서비스인 만큼 서비스의 보안과 안전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루센트블록 주요 채용 분야는 ▲ SW Development Engineer ▲ Data Engineer ▲ SW Test Engineer ▲ DevOps Engineer ▲ UI/UX Designer ▲ Contents Designer다. 루센트블록 관계자에 따르면 핀테크 및 프롭테크에 관심있는 취업 준비생을 위해 관련 커리어 개발, 진로 상담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사전 예약상담을 통해 기업 부스를 방문한 참가자들에게 다양한 굿즈도 제공한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