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SDEX 공식 채널에 따르면 "MOSDEX가 FTX의 차익거래를 일시적으로 중단했다"고 밝혔다.

배포한 자료에 따르면 최근 대형 가상자산(암호화폐) 거래소 FTX가 유동성 위기로 코인 시장 전체를 무너뜨렸다. FTX가 발행한 FTT 토큰은 하루 만에 75% 이상 급락했고, 시가총액 기준 상위 코인 대부분은 약 10% 급락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가상자산 시장에서는 FTX 보유고가 소진될 수 있다는 우려가 확산되면서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FTX의 지갑 속 비트코인 ​​잔고가 고갈되고 뱅크런 스프레드 우려로 비트코인 ​​가격이 폭락하며 지난 2주 만에 최저 가격을 돌파했다. 이번 폭락의 배경으로 매각돼야 하지만 계열사인 알라메다서치 보유 자산 매각도 고려된다고 덧붙였다.

또, Web3 데이터 프로토콜 0xScope는 트위터에 "이더리움 체인에서 Alameda Search의 자산을 분석한 결과 현재 1억 달러 상당의 가상 자산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라고 전했다. 이번 폭락은 FTX 계열사인 알라메다서치가 보유한 자산 매각으로 인한 것으로 추정된다. Twitter의 xScope 데이터 분석에 따르면 Alameda Search는 현재 백만 달러 상당의 가상 자산을 보유하고 있다. FTT의 가격을 유지하려면 이러한 보유 자산을 매각해야 하므로 시장에 대량의 코인이 출시되어 시장이 붕괴된다고 진단했다.

배포한 자료에서 FTT의 가격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보유량을 매도해야 하며, 이러한 코인들이 시장에 대량으로 출시되어 붕괴로 이어진 것으로 해석된다. 이번 폭락의 배경으로 매각돼야 하지만 계열사인 알라메다서치 보유 자산 매각도 고려된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MOSDEX가 FTX 차익거래를 잠정 중단했다. 가상자산 시장에서 FTX 보유고가 소진될 수 있다는 우려와 함께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FTX 지갑에 있는 비트코인 ​​잔고가 소진되고 뱅크런 우려가 확산되면서 비트코인 가격이 급락하여 지난 2주 동안 가장 낮은 가격을 돌파했다고 전했따.

FTX 토큰 가치의 급격한 하락은 암호화폐 시장 전체에 파급 효과를 일으켰고, 많은 상위 코인의 가격이 급격히 하락했다. 이로 인해 FTX 파산에 대한 두려움이 커지면서 일부 투자자들이 공황 상태에 빠졌다. 그러나 Binance CEO Changpeng Zhao는 그의 회사가 시장 안정화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인수 가능성에 대해 FTX와 논의 중이라고 밝혔다.

MOSDEX가 최근 FTX 사건에 대해 공식 입장을 발표했다. 최근 FTX 사건에 비추어 MOSDEX는 FTX 플랫폼의 차익거래를 일시적으로 중단한 상태이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