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갤럭시아, 메타버스 ‘툰빌’ 사전 가입자 대상 ‘쿠폰형 NFT’ 에어드랍 진행

- 대체불가능토큰(NFT)에 쿠폰 기능이 결합된 쿠폰형 NFT 개발 및 지급

- ‘쿠폰형 NFT’를 시작으로 멤버십 NFT 등 NFT 생태계 확장 시도

갤럭시아넥스트가 자체 대체불가능토큰(NFT) 플랫폼 ‘메타갤럭시아’에서 NFT 에어드랍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00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메타버스 ‘툰빌’ 사전 가입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툰빌(Toonvill)은 경상남도 김해시 지원 아래 콘텐츠 기업 피플앤스토리가 개발한 지역 특화형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내년 상반기 오픈 예정이다. 가상공간에서 자신만의 아바타를 꾸미고 웹툰 주인공들과 함께 디지털로 재현된 김해시 율하 카페거리를 체험할 수 있다.

툰빌 오픈 기념으로 사전 회원 가입을 신청한 1000명에게 선착순으로 쿠폰형 NFT를 지급한다. 쿠폰형 NFT는 NFT와 쿠폰을 결합한 서비스로 갤럭시아넥스트가 새로 개발한 NFT 상품이다. 메타갤럭시아 내의 NFT 지갑에서 결합된 쿠폰을 바로 확인할 수 있고 해당 쿠폰은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일반 쿠폰처럼 사용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피플앤스토리의 웹툰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NFT와 편의점 상품권을 결합했다. 이벤트 참여기간은 오는 14일부터 20일까지며, 메타갤럭시아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메타갤럭시아에 로그인을 한 후에 NFT 상세 페이지에서 쿠폰 정보를 확인하고 쿠폰을 사용할 수 있다.

갤럭시아넥스트 관계자는 “NFT와 유틸리티를 결합해 자체 개발한 쿠폰형 NFT로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했다”며 “단순 감상이나 투자 용도를 넘어 일상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NFT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NFT 생태계를 확장하겠다”고 말했다. 

Notice. 본 콘텐츠(코인판 시세 가격 전망 비교 갤러리 차트 뉴스 등)는 해당 일방의 보도자료로 해당 정보의 사실이 확인되었음을 뜻하는 것은 아니며 본지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