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넥트, 동양피스톤에 XR 솔루션 접목 협동로봇 구축해

글로벌 XR(eXtended Reality, 확장현실) 테크 기업 버넥트(대표 하태진)가 동양피스톤에 XR 솔루션을 접목한 협동로봇을 구축했다고 14일 밝혔다.

동양피스톤은 고난이도 제품 조립공정에서 작업자로부터 발생하는 제품 결함률을 낮추고, 작업자의 안전을 보장하며 작업 오류를 최소화할 수 있는 솔루션이 시급한 상황이었다. 제품 결함률을 낮추는 것은 품질 관리의 핵심이자 생산성 향상을 위해 매우 중요했기 때문이다. 버넥트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협동로봇을 연계하여 생산성 향상기술을 개발하고, XR 솔루션을 접목한 작업 가이드 제공으로 실시간으로 공정 확인이 가능하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동양피스톤 관계자는 “버넥트 솔루션 구축 이후, 단 한 건의 결함도 발생하지 않아 결함률이 0%”라며 “제품 생산성도 기존보다 두 배 이상으로 높아져 매우 획기적인 결과를 얻었다”고 말했다.

버넥트 하태진 대표는 “제조 현장에 XR 기술을 도입함으로써 생산성과 안전,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었다”며 “산업 현장에서 XR 기술이 더 많이 활용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버넥트는 나이스 기술신용평가(NICE TCB) TI-2 등급에 해당하는 업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솔루션은 삼성전자, LG 디스플레이, LG에너지솔루션 등 대기업 및 계열사를 비롯해 한국전력공사, 한국공항공사 등 189 개의 기업 및 기관에서 사용하고 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