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와이스레이팅스, 굿블럭과 NFT 검증 및 평가 사업 진출

- 디지털자산평가전문 ‘블록와이스레이팅스’, NFT 검증 및 평가사업 진출

- NFT토탈솔루션 기술기업 굿블록과 협력을 통해 NFT 검증 및 평가부문 강화

블록와이스레이팅스(대표 백승광)는 디지털자산평가전문회사로서 NFT 시장에 대한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하여 NFT토탈솔루션 기술회사인 굿블록(대표 고경민)과 ‘NFT 검증 및 평가부문’ 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굿블록은 글로벌 금융권 출신들의 풍부한 지식과 대형거래소 출신들로 구성되어보유한 전문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외 여러 유수의 기업들에게 블록체인 토탈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해 주는 회사이다.

현재는 일본 유명 프로덕션 회사와 NFT 협업을 독점적으로 맡고 있고 국내외 유명 블록체인, 비블록체인 회사들과도 NFT 뿐만 아니라 블록체인 코어 개발, 기획, 운영등 다방면으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해 주고 있다.

주식회사 굿블록 고경민 대표는 “디지털자산이 점점 진화하여 실물 기반에 베이스를 둔 NFT까지 발행되고 있다. 기술베이스인 굿블록의 전문성으로 NFT의 지적재산권 실체에 대한 검증과 평가 체계가 자리잡을 수 있도록 한 역할을 담당하게 되어 큰 기회라고 생각한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굿블록은 이런 경험과 역량을 바탕으로 블록와이스레이팅스와 함께 디지털자산평가 시장에서 한국과 아시아에 특화된 NFT 검증 및 평가 서비스를 마련할 계획이다.

현 블록와이스레이팅스 최고경영책임자인 백승광 대표는 “기존 글로벌 금융권 및크립토 대형 거래소 출신들로 구성된 전문가 집단과 함께 NFT 검증 및 평가 시장을 선도할 수 있게 되었다.”라고 기대했다

국내 유망 기업인 블록와이스레이팅스는 미국 내 가장 압도적이고 평이 좋은 안정된 신용평가회사 와이스레이팅스의 디지털자산 평가서비스를 한국화하여 서비스 중에 있다.

미국 와이스 레이팅스(Weiss Ratings)사는 1971년에 마틴 와이스가 설립하여 은행 등에 대한 신용평가 서비스를 51년째 해오고 있다. 와이스 레이팅스는 무디스, 스탠더드&푸어스, 피치처럼 한국에 잘 알려져 있지 않지만, 미국의 5만 5000개 금융기관에 신용평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때 월스트리트저널이 평가한 신용평가사 평가에서 무디스 등을 제치고 1위에 차지하기도 했다.

* 미국 와이스 레이팅스 소개

미국 와이스 레이팅스(Weiss Ratings)사는 1971년에 설립된 회사로 신용평가 서비스를 하고 있다. 창립자인 마틴 와이스는 미국 컬럼비아 대학교에서 경제학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1971년 자신의 이름을 딴 신용평가사인 와이스 레이팅스를 창립했다. 이후 은행 등에 대한 신용평가 서비스를 51년째 해오고 있다. 와이스 레이팅스는 무디스, 스탠더드&푸어스, 피치처럼 한국에 잘 알려져 있지 않지만, 미국의 5만 5000개 금융기관에 신용평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때 월스트리트저널이 평가한 신용평가사 평가에서 무디스 등을 제치고 1위에 차지하기도 했다.

** 블록와이스레이팅스 소개

블록와이스레이팅스(운영사 : 주식회사 스카이라이언)는 미국 와이스레이팅스의 디지털자산 평가서비스를 한국화하여 크립토, NFT, 보안, 증권 등 항목에 대한 다양한 평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굿블록 소개

주식회사 굿블록은 글로벌 금융권 출신들의 풍부한 지식과 대형거래소 출신들의 전문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외 여러 유수의 기업들에게 블록체인 토탈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해 주는 회사이다. 현재는 일본 유명 프로덕션 회사와 NFT 협업을 독점적으로 맡고 있고 국내외 유명 블록체인, 비블록체인 회사들과도 NFT 뿐만 아니라 블록체인 코어 개발, 기획, 운영등 다방면으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해 주고 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