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르마체인, 웹사이트 개편… ‘유틸리테인먼트’와 ‘확장’에 맞췄다

FIRMACHAIN 2022/11/17 – 신뢰 기반 블록체인 연계 플랫폼 피르마체인(FIRMACHAIN)이 웹사이트 개편 소식을 17일 전했다. 

이번 개편은 피르마체인이 추구하는 ‘유틸리테인먼트(Utilitainment)’와 ‘확장’이라는 키워드에 주안점을 두고, ‘EXPAND YOUR FUTURE A SCALABLE BLOCKCHAIN NETWORK FIRMACHAIN(확장성을 지닌 피르마체인 블록체인 네트워크와 함께 당신의 미래를 설계하세요)’이라는 기획 의도를 반영한 반응형 웹으로 제작됐다. 

웹사이트는 메인넷 콜로세움(Colosseum)이 활성화될수록 피르마체인 생태계에 참여하는 서비스 기업과 사용자, 생태계 홀더 등에 직간접적인 혜택이 지속되고, 혜택을 바탕으로 국내외 각계각층에서 흥미를 갖고 참여할 수 있는 유틸리테인먼트 플랫폼으로 확장하기 위한 의지를 담았다. 

웹사이트는 메인 페이지와 월렛 연결(Connect Wallet) 서비스를 비롯해 ▲개요(About) ▲생태계(Ecosystem) ▲개발(Developers) ▲커뮤니티(Community) 등 메뉴의 상단 내비게이션으로 구조로 제작됐다. 

메인 페이지는 기획 의도를 나타내는 슬로건과 애니메이션 구현으로 생동감을 더했다. 이밖에 피르마체인의 특징, 수치로 표현한 투명한 생태계 현황, 출시 서비스, 에코시스템, 최근 소식 등 주요한 내용을 간략하게 담고 있다. 

개요 메뉴는 피르마체인과 관련된 주요 정보를 담았다. 피르마체인 프로젝트의 개요, 로드맵, 뉴스룸, 백서 등을 소개한다.  

생태계 메뉴는 피르마체인 생태계를 구성하는 에코시스템을 소개한다. 에코시스템 항목은 태그별로 구분해 방문자의 쉬운 이해를 도왔다. 피르마 스테이션(Firma Station)과 블록 익스플로러(Block Explorer)는 서브 메뉴에도 위치시켜 생태계 참여와 현황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아웃링크로 구성했다. 

개발 메뉴는 피르마체인 검증자(Validator) 참여를 위한 가이드, 피르마체인 개발 현황을 투명하게 공개한 깃허브, 피르마 스테이션 가이드를 아웃링크로 구성해 피르마체인 생태계 참여와 이해를 돕고 있다. 

커뮤니티 메뉴는 피르마체인의 공식 채널인 미디엄, 트위터, 레딧, 텔레그램 등을 아웃링크로 구성해 각 커뮤니케이션 채널 참여와 유입을 도왔다. 

월렛 연결 서비스는 피르마 스테이션으로 바로가기, IBC 지원 지갑인 캐플러(Keplr) 월렛의 피르마체인 연동을 돕는다. 

피르마체인 윤영인 대표는 “이번 웹사이트 개편은 정보의 투명성과 서비스별 접근성을 고려한 구조로 제작된 만큼 확장하고 있는 피르마체인의 유틸리테인먼트 플랫폼으로의 행보를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라며,  “피르마체인 생태계 참여에 관심 있는 프로젝트는 생태계(Ecosystem) 메뉴에서 간편하게 문의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피르마체인은 글로벌 블록체인 행사인 UDC 2022, BWB 2022에 연이어 참가하면서 실생활에서의 블록체인 사용 경험을 전하며 기술력을 인정받고 유틸리테인먼트 플랫폼의 가치를 알린 바 있다. 

Notice. 본 콘텐츠(코인판 시세 가격 전망 비교 갤러리 차트 뉴스 등)는 해당 일방의 보도자료로 해당 정보의 사실이 확인되었음을 뜻하는 것은 아니며 본지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