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레이튼 재단, 첫 글로벌 해커톤 ‘클레이메이커스22’ 19개 최종 수상 프로젝트 선정과 함께 성공적으로 마무리

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Layer 1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 (Klaytn)이 글로벌 웹3.0 (web3.0) 개발자 커뮤니티이자 해커톤 운영사 도라헥스 (Dorahacks)와 공동으로 개최한 첫 전세계 개발자 대상 해커톤 '클레이메이커스22 (KLAYMAKERS22)'에서 총 19개의 수상팀을 배출했다. 참가팀은 총 약 100만 달러 이상의 상금과 해커톤 파트너사 스폰서십, 인큐베이팅 기회 등을 얻게 됐다.

클레이튼의 첫 글로벌 해커톤 클레이메이커스22는 단순히 소프트웨어 개발 경쟁에 그치지 않고 클레이튼 개발팀, 해커톤 파트너사와 함께하는 기술개발 워크샵, 인큐베이션 관련 강연 참여 등의 기회를 제공했다. 뿐만 아니라, 클레이튼 블록체인 메인넷의 원개발자 크러스트 유니버스와 더불어, 그라운드엑스, BlockPI, HaskQuark, Tatum, F10 등 모두 여섯 개 사 (社)의 클레이메이커스22 해커톤 파트너들과 함께 6가지 스폰서 바운티 (Sponsor bounty) 챌린지 프로그램도 동시 진행했다. 전체 프로그램에는 총 약 2만 3천명이 참여해 전세계 개발자 커뮤니티가 이번 클레이메이커스22에 가진 높은 관심을 증명했다. 

클레이메이커스22에는 지난 8월 29일부터 10월 14일까지 약 두 달 동안 174개의 프로젝트 팀들이 지원했다. 해커톤 경쟁 분야는 NFT/메타버스, DAO, Fi+, 대중 인프라 개발 등의 4개 트랙으로 구성됐으며, 각 트랙 별로 3팀씩 총 12곳이 최종 수상팀으로 선정됐다. 이외에도 6개 스폰서 바운티 챌린지에서, 최종 수상자 중의 중복 팀들을 제외하고 추가로 7개 팀이 피후원자로 선정돼, 해커톤 트랙 우수 프로젝트와 함께 최종 19개 팀이 수상자 리스트에 이름을 올렸다. 지난 18일 (금)에는 유튜브 (YouTube) 및 바이낸스 라이브 (Binance Live)를 통해 온라인 시상식이 진행됐다. 

이번 해커톤은 100% 이더리움 호환성을 통해 이더리움 포함 웹3.0 개발자들의 진입이 용이한 클레이튼 네트워크에 대해 전세계 개발자 커뮤니티에 인지도를 더욱 강화하는 기회가 됐다. 또한 웹3.0 개발자 외에도 웹2.0 개발자들이 클레이튼 블록체인 네트워크 상에서 다양한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 (Decentralized Application, Dapp) 관련 아이디어를 실험하고, 직접 개발 과정을 경험해볼 수 있는 기회도 제공했다.

서상민 클레이튼 재단 이사장은 “클레이메이커스22는 클레이튼 개발자 커뮤니티에 활력을 불어넣고, 전세계 개발자들이 클레이튼의 이슈를 함께 해결하는 혁신적 개발 논의의 장으로서 역할을 했다"고 말하고, “이번 해커톤은 새로운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현실화할 수 있는 개발 환경을 제공했으며, 궁극적으로 향후 클레이튼 블록체인 생태계 확장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해커톤을 공동 주최한 도라핵스의 스티브 응옥 (Steve Ngok) 글로벌 비즈니스 개발 파트너 (Global Business Development Partner)는 “클레이튼 재단과 함께 웹3.0 혁신을 지원하고, 글로벌 개발자들을 발굴하게 되어 기쁘다"며, “근시일 내로 강력한 클레이튼 네트워크와 생태계의 이점을 더 많은 글로벌 개발자 커뮤니티에 알릴 수 있도록 더 많은 협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해커톤 심사는 독창성, 실행 가능성, 실용성 등의 기준 하에 클레이튼 및 파트너의 전문 심사자들에 의해 진행됐으며, 총 20곳의 결승 진출자들 중 12곳이 라이브 데모 세션을 통해 최종 수상자로 선정됐다. 

Notice. 본 콘텐츠(코인판 시세 가격 전망 비교 갤러리 차트 뉴스 등)는 해당 일방의 보도자료로 해당 정보의 사실이 확인되었음을 뜻하는 것은 아니며 본지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