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치루트(ALT)’, 빗썸에 23일 상장

다중 유틸리티 토큰 ‘아치루트(ALT)’가 국내 가상자산(가상화폐) 거래소 빗썸에 23일 상장한다고 밝혔다.

빗썸은 공지사항을 통해 “11월 23일 아치루트(ALT)가 원화, BTC 마켓에 상장한다”며, “아치루트(ALT)는 BEP-20(타 네트워크를 통한 입금은 지원하지 않음) 계열로 거래가 지원되며, 입금 시작은 23일 오후 12시, 거래 시작은 23일 오후 2시로 시작가 원화마켓 145원, BTC마켓 0.00000645 BTC”라고 밝혔다.

아치루트(ALT)는 사용자가 직접 컨텐츠 제작에 참여하는 형태의 UGC(User Generated Contents) 게임에 기반, 생태계에서 거버넌스 토큰으로 사용되는 다중 유틸리티 토큰이다. 사용자의 참여를 장려하기 위해 설계된 경제적 인센티브로 구성돼 있다. 아치루트는 백서를 통해 누구나 쉽게 아치루트를 즐기며, 창의성을 발휘하고 이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 사용자 친화적인 자체 생태계를 구축하고자 한다고 밝히고 있다.

아치루트는 크기, 회전, 색상, 균형 등을 조절해 몬스터를 구성하는 요소인 머리, 상‧하체, 액세서리를 사용자가 직접 다양하게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으며, 이를 NFT로 만들 수 있다. 아치루트 내 NFT는 각각의 능력과 특징이 부여되고, 속성 등 메타 데이터가 발생할 경우 아치루트의 핵심 기술인 LooT가 온체인으로 실시간 기록해 사용자의 활동을 보호한다. 사용자는 커스터마이징한 몬스터로 PvE, PvP, 클랜워즈, 장애물 코스 등 다양한 모드 및 전투를 플레이할 수 있다.

아치루트 관계자는 "ArchLoot는 훌륭한 웹 3 제품에 좋은 시간을 보내고 싶어 하는 재미를 추구하는 게이머들을 위해 설계되었고. 토큰 상장은 게이머, 투자자들이 아치루트 생태계에 원활하게 참여할 수 있는 건강한 시작하는 이정표가 될 것 이다" 라고 밝혔다.

Notice. 본 콘텐츠(코인판 시세 가격 전망 비교 갤러리 차트 뉴스 등)는 해당 일방의 보도자료로 해당 정보의 사실이 확인되었음을 뜻하는 것은 아니며 본지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