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스틴 선 "WETH 디페깅 해결 위해 비탈릭 등과 20억 달러 투자 계획"

저스틴 선 트론(TRX) 설립자가 WETH 디페깅 현상과 관련 트윗을 링크하며 "이 문제와 관련해 개인적으로 싱가포르 기반 벤처캐피털 블록체인 파운더 펀드(Blockchain Founders Fund, 이하 BFF), 비탈릭 부테린 이더리움 창시자와 논의했다. 우리는 해당 펀드를 회복시키기 위해 더 래핑 이더리움 재단(The Wrapped Ethereum Foundation·WEF)에 20억 달러를 투자할 계획이다"고 설명했다. 앞서 자신을 WEF 비즈니스 빌더(BD)라고 소개한 키니프(kinnif)는 약 3시간 전 트위터를 통해 WETH가 디페깅 되기 시작했으며, WEF CEO가 20억 달러 상당의 구멍을 메우겠다고 발표했다"고 밝힌 바 있다.

 

라인 산하 거래소 비트프론트, 운영 종료

네이버 관계사 라인의 블록체인 부문 라인 블록체인 산하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프론트(BITFRONT)가 운영을 중단한다고 공지를 통해 발표했다. 비트프론트는 "라인 블록체인 생태계와 링크(LINK) 토큰 경제 성장 지속을 위해 거래소 운영 종료라는 결정을 내렸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비트프론트는 28일 14시부터 신규 가입을, 다음달 12일 9시 10분부터 LN/LN 이자 상품 추가 입금 및 이자 지급을 중단한다. 3월 31일에는 출금을 중단한다.

 

마블렉스, 멀티스테이 웹3 투자 전문 회사 DWF랩스와 파트너십

글로벌이코노믹에 따르면 넷마블이 운영하는 마블렉스(MBX)가 멀티스테이 웹3 투자 전문 회사 DWF랩스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미디어는 "DWF의 마블렉스에 대한 투자금액은 정확히 알려지지 않았으나 6자리의 금액인 것으로 알려졌으며 한국에서 Web3 생태계를 지원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DWF랩스는 싱가포르, 두바이, 영국령 버진아일랜드에 이어 한국에 5번째 지사를 공식화하며 아시아 시장에 대한 투자방침을 밝힌 바 있다. 코인마켓캡 기준 MBX는 현재 0.76% 내린 1.23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