톤 재단, FTX발 피해 프로젝트 지원 위한 1.2억 달러 지원기금 마련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톤(The Open Network, TON) 재단이 FTX 붕괴로 인해 유동성 문제를 겪는 프로젝트를 지원하기 위해 1.26억 달러 규모의 지원기금(Rescue fund)을 마련했다. 미디어는 "톤 재단의 목표는 FTX 붕괴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 하고 프로젝트들을 TON 네트워크로 마이그레이션 하도록 촉진하는 것이다. 이 펀드는 DWF랩스, 데어리 테크놀로지스(Darley Technologies), 헥사 캐피털(Hexa Capital) TON코인 펀드 생태계 파트너스(TONcoin Fund Ecosystem Partners)가 후원한다"고 설명했다.

 

텔레그램 창업자 "탈중앙화 거래소·비수탁형 암호화폐 월렛 개발 예정"

핀볼드에 따르면 텔레그램 창업자 파벨 두로프(Pavel Durov)가 공식 채널을 통해 "텔레그램의 다음 스텝은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안전하게 암호화폐를 거래하고 보관할 수 있도록 비수탁형 월렛과 탈중앙화 거래소를 구축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블록체인 기반 프로젝트는 그 뿌리인 탈중앙화로 돌아가야 한다. 솔루션은 분명하다. 암호화폐 사용자는 단일한 제3자에게 의존하지 않는 무신뢰 거래 및 자체 호스팅 지갑을 이용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