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호텔예약서비스 와플스테이(이하 와플스테이(WaffleStay))의 호텔예약및 보상용 WAFL 토큰이 해외 거래소인 AZBit(이하 아즈빗)에 6AM UTC(한국시간 12월 5일 PM 3:00) 추가 상장한다고 5일 밝혔다.

와플스테이가 배포한 자료에 따르면 와플스테이는 최근 여행객들이 주로 여행정보를 얻는 숙박예약앱을 사용하는 과정에서 느끼는 정보의 부정확성, 홍보성 불만을 해결하기 위해 Travel 2 Earn 비즈니스 모델을 고안했다고 밝혔다.

즉, 여행객이 직접 경험을 공유하고, 다른 여행객이 해당 정보를 통해 여행을 떠나게 되면, 해당 정보에 대한 대가로 일정 부분의 예약 수수료를 WAFL 토큰으로 지급하는 것으로, 여행객의 여행 만족도를 높이고, 여행을 통해 실제 수익을 창출할 수 있게 한다. 현재 와플스테이는 한국, 일본, 동남아 호텔에 대한 예약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추후 대상지역을 계속 확대할 계획이다고 설명했다.

이어 금번 아즈빗 추가 상장을 통해 해외 와플스테이 사용자들의 WAFL 토큰에 대한 접근성을 개선하고, 보다 다양한 해외 여행정보를 수집할 수 있게 된다. 와플스테이 토큰(WAFL)은 와플스테이 호텔 예약 어플에서 호텔 예약, 호텔 방문 후 리뷰 등을 통해 마일리지 개념으로 지급되며 현금처럼 호텔예약을 할수 있게 한다고 덧붙였다.

와플스테이관계자는 곧 본격적인 영상 리뷰 이벤트를 진행하여 보다 많은 여행객에게 혜택이 돌아가게 할 것이며, "WAFL 토큰의 접근성 확대를 위해 국내/해외 거래소 추가 상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와플스테이는 2020년 설립된 글로벌 호텔 예약 서비스 운영사업자이다. 와플스테이는 글로벌 OTA사업자와 파트너십을 맺고 70개국의 290만 호텔을 예약하고 청년의날, 부산관광공사 등의 공식 숙박공급을 한업체이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