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매점에서 다수의 암호화폐를 구입, 판매,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블록체인 기반의 지불 결제 최신 버전 개발


펀디엑스는 전 세계에서 디지털 통화를 받기 원하는 소매점용 멀티 암호화폐 POS 솔루션 제공업체입니다.  펀디엑스 X POS는 상점, 카페 및 편의점에서 일반 소비자들의 암호화폐 거래를  용이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펀디엑스는 인도네시아의 인기 QR 코드 캐시리스 (cashless) 결제 앱 중 하나인 펀디-펀디 (Pundi-Pundi)의 성공에 힘 입어, 이미 1 년이 안되는 기간 동안, 자카르타에10 만 명 이상의 사용자와 600 개 이상의 소매업자 파트너를 등록할 수 있었습니다. 


펀디엑스는 여러 국가에 걸쳐 더 나은 암호화폐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만들어진 XPOS 컨소시엄과 인도네시아 블록 체인 협회 (Indonesian Blockchain Association)의 창립 회원입니다. 또한 싱가포르 핀테크 협회 (Singapore Fintech Association), 핀테크 홍콩 협회 (Fintech Association of Hong Kong),  ACCESS 및 스위스 금융 및 핀테크 협회 (Swiss Finance and Fintech Association)의 회원 이기도 합니다.


소매점에서 다수의 암호화폐를 사용하여 실제 거래를 가능하도록 지원하는 블록체인 기반 POS 솔루션 제공 업체인 펀디엑스는, 유럽 최대의 핀테크 컨퍼런스인 머니20/20(Money 20/20)에서 자사의 새로운 유럽지역본부를 영국 런던에 설립한다고 발표했다. 


지난 월요일, 암스테르담에서 열린 이 컨퍼런스에서, 게르하르트 드로비츠 (Gerhard Drobits) 펀디엑스 유럽지역 지사장은 소매점에서 다수의 암호화폐를 구입, 판매,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블록체인 기반의 지불 결제 최신 버전을 발표했다.    


드로비츠 지사장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런던에 새로 설립하는 유럽지역본부는 10만대에 달하는 펀디엑스의  선도적인 POS 디바이스를 전 세계 소매점에 배치하는 계획을 추진하기 위해 알맞은 장소라고 말했다. 


드로비츠 지사장은, "런던 지사 설립은 유럽에서 펀디엑스의 입지를 넓히고, 펀디엑스 디바이스의 진정한 전 세계적인 시범 출시를 추진하기 위해 완벽한 단계가 될 것이다. 이제 첫 500 대의 XPOS 디바이스는 앞으로 몇 주 내에 준비가 완료되어 공장에서 세계로 출하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 게르하르트 드로비츠 지사장이 머니 20/20에서 발표하는 장면 (사진=펀디엑스 제공)


스위스, 일본, 한국, 싱가포르를 포함한 여러 나라에서 4천대의 디바이스를 사전 주문 받았을 뿐만 아니라, 펀디엑스의 파트너인 NEM 재단은 이미 향후 3년 동안 펀디엑스 XPOS 20,000대를 주문한 바 있다.   


드로비츠 지사장은 또한 싱가포르의 연예인 암호화폐 거래소인 GCOX와 전략적 파트너 관계를 맺게 된 것을 환영했다.  GCOX는 펀디엑스의 기술을 채택할 예정이다.  GCOX는 두바이 최초의 공인 암호화폐 거래소로서 매니 파퀴아오 (Manny Pacquiao)와 마이클 오웬 (Michael Owen) 같은 전 세계적인 스포츠 스타들과  싱가포르의 유명 투자자들이 임원으로 참여하고 있다.  


펀디엑스의 새로운 유럽지사는 인도네시아, 중국, 일본 및 싱가포르 등 여러 도시의 다른 동료들과 함께 블록체인 기반의 지불 결제를 시작하기 위해 일하고 있다.  지난 1 월 21 일 13,000 명 이상이 참여하여 90 분이 되지 않아 공개 토큰 판매가 마감된 이래, 펀디엑스는 그동안 상당한 성장을 기록했다. 


런던에 있는 유럽지사의 운영은 이미 시작되었고, 최고 수준의 가맹점들과의 협약과 상업 파트너 및 규제 기관과 생산적인 협상이 진행되고 있다고 드로비츠 지사장은 말했다.  이에 대한 업데이트된 소식은 앞으로 몇 주안에 발표될 것으로 예상된다. 


드로비츠 지사장은 과거 필립스, 컴퓨터 사이언스 코어퍼레이션, 코카콜라와 같은 기업을 위해 금융업무를 담당한 바 있으며 모스크바, 프랑크푸르트, 취리히, 비엔나에서 근무하였다.  이제, 드로비츠 지사장은 런던에 마련된 펀디엑스의 유럽지역본부에서 펀디엑스의 유럽 지역 업무를 총괄하게 된다. 


XPOS 단말기는 일반 소비자가 현금, 은행 카드, 모바일 앱 또는 펀디엑스의 자체 NFC 지원 카드인 XPASS를 사용하여 암호화폐를 구입하거나 모든 소매장에서 암호화폐로 지불 결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XPOS 단말기의 새로운 모델에는 가맹점들이 EMV 칩 카드와 전통적인 마그네틱 스트라이프 카드를 사용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카드 리더기가 장착되어 있다.  이러한 기능을 통해, 다른 암호화 카드사, 신용 카드 회사, 은행 역시 펀디엑스 POS디바이스를 사용하여 블록 체인 기반의 거래를 수행할 수 있을 것이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