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직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대표이사 서정식입니다.

’23년 계묘년(癸卯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를 맞이하여 임직원 여러분들과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코로나 팬더믹 이후, 전 산업에서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고, 우리 그룹 역시 변화의 시기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자동차는 소프트웨어 중심의 차량(SDV)으로 변화하고, 자동차 제조에서 판매까지 전 영역에서
디지털 전환이 진행되어 현대오토에버가 맡아야 하는 역할과 영역 역시 계속 커지고 있습니다.

 

작년 한 해는 우리가 담당하는 차량 내/외 ICT의 중요성이 그 어느 때보다 부각된 한 해이기도 했습니다.
모빌진 플랫폼은 전 도메인 영역으로 확대 적용되고, 우리가 개발한 내비게이션과 커넥티비티의 장착률이
대폭 증가되었습니다.

 

엔터프라이즈IT 영역에서는 차세대 ERP와 CRM이 전개되어, 고객의 비즈니스 수준을 한 단계 높이고 있습니다.
Business Continuity 측면에서는 재해 복구(DR)와 대응, 강화된 보안에 대해서는 
높아지는 시장과 고객들의 기대에 대응하기 위해, 모든 임직원들이 부단히 노력했습니다. 

 

이러한 변화 속에서 우리 회사와 임직원들은 다양한 미션과 업무를 수행했고,
이 과정에서 새로운 500여 명의 동료가 합류하여 현대오토에버 가족들도 4,000여 명까지 성장하였습니다.
변화의 시기에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의 노력을 다해주신 임직원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23년 여러분들과 함께 만들어갈 현대오토에버는 全 제품/서비스의 질적 성장에 집중하고자 합니다.

현대오토에버 합병 이후, 신사업으로 추진해오고 있는 SW검증/개발환경 사업은 ‘23년 완성되어 당사의 성장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가상검증플랫폼을 고도화하는 동시에, 표준화된 SW통합개발환경을 본격적으로 확산 전개하여
그룹의 SW 품질 제고의 한 축을 담당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모빌진은 신규 제품과 솔루션을 양산하여 성장을 위한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내비게이션 사업은 현재 수준에 만족하지 않고 고객 관점의 품질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려 글로벌 고객에게 선보일 계획입니다. 

 

아울러 全 사업장 보안을 강화하고, 장애 복구 수준과 역량을 향상하여 그룹의 기본적인 IT 안정성 강화에 힘쓰는 한편,
고객 니즈에 대응할 수 있는 유연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입니다.
올해 첫 양산을 앞둔 스마트팩토리 제조 플랫폼은 인접 사업까지 적극적으로 확장하여 우리의 핵심 사업으로 성장시키고자 합니다.

 

마지막으로 현대오토에버의 가장 큰 자산인 임직원 여러분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성장하기 위한 기반도 확충하겠습니다.
AI, 차량SW, 임베디드 등 중요 신기술에 대한 사내/외 전문 교육을 계속 확대하고,
각 조직 성장FT와 함께 임직원들이 실질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내부 교육 제도를 만들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가 완전히 종식되지는 않았지만, 우리의 성장을 함께 고민하고 성과를 이끌어 내기 위해
회사의 주요 과제와 목표에 대해서는 타운홀 미팅, 현안토론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임직원 여러분들과 계속 소통해 나가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여러분의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계묘년 새해 첫 날

 현대오토에버㈜ 대표이사 서정식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