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체인 플랫폼 하바, 퍼블릭 대상 플래닛 노드 NFT 판매 시작

-1월 11일 20시부터 하바 생태계 핵심인 플래닛 노드 NFT 퍼블릭 세일 시작
-500개 한정 판매, 미니플래닛…플래닛의 1/10 가격, 구매 부담 낮췄다

인터체인 플랫폼 하바가 퍼블릭 대상 플래닛 노드 NFT 판매를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하바는 여러 체인에서 발행된 NFT를 한 곳으로 모아, NFT의 다양한 유틸리티를 부여해 활용할 수 있는 인터체인 플랫폼이다. 사용자들은 하바에서 바이낸스나 클레이튼 체인에 있는 NFT를 게임 및 소셜 활동에서 활용하고, 체인에 관계없이 NFT 교환도 할 수 있다.  

플래닛 노드 NFT는 이러한 하바 생태계의 핵심 유지 장치다. 서로 다른 네트워크의 NFT들이 체인 간 이동을 할 때나 새로운 NFT 민팅이 진행될 때, 이를 분산 저장할 수 있는 공간이다. 플래닛 소유자들은 거버넌스가 되어 생태계에 기여한 보상으로 하바 코인(HVH)을 받게 된다.

이번 퍼블릭 세일에서는 플래닛과 500개 한정 상품인 ‘미니 플래닛’을 판매한다. 미니플래닛은 플래닛을 보다 많은 이용자가 경험할 수 있도록 고안된 특별한 플래닛이다. 일반 플래닛을 10개로 나눠, 가격도 1/10 수준으로 구매 부담을 낮췄다. 미니 플래닛은 별도의 구동이 필요하지 않아 손쉽게 하바 코인을 획득할 수 있다.

하바 프로젝트 임영광 대표는 “크립토 윈터라는 말이 유행할 정도로 시장상황이 어려운 와중에도, 하바는 든든한 파트너사와 함께하며 초기자본금 약 100억원을 확보했으며 커뮤니티 멤버가 10만 명을 돌파했다.” 라며 “이제 플래닛 퍼블릭 세일을 시작으로 많은 이용자분들과 하바의 비전을 함께 하고 싶다. 디지털 자산의 가치를 높여주고 자유로운 이동이 가능한 하바가 꿈꾸는 세상을 기대해달라.”고 밝혔다.

하바는 앞서 3차에 걸친 ‘플래닛 노드 NFT 프리 세일’을 진행, 완판을 기록한 바 있다. 또한 하바 테스트넷 글로벌 이용자수가 9일만에 10만명을 돌파하며 하바 프로젝트에 대한 시장의 기대감을 증명했다.

이번 퍼블릭세일은 1월 11일 20시부터 하바 공식 홈페이지에서 시작한다. 플래닛 노드 NFT에 대한 자세한 소개와 퍼블릭세일 안내는 하바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다.

Notice. 본 콘텐츠(코인판 시세 가격 전망 비교 갤러리 차트 뉴스 등)는 해당 일방의 보도자료로 해당 정보의 사실이 확인되었음을 뜻하는 것은 아니며 본지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