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버스랩스, 휴코드랩과 제대혈 기반 글로벌 바이오사업 계약 체결

심버스랩스(대표 : 최수혁)가 휴코드랩과 제대혈 기반 바이오 사업에 대해 블록체인 및 핀테크 기술을 제공하기로 계약을 맺었다고 오늘( 11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의료분야의 유전자 또는 세포주에 대하여 블록체인기술을 적용해  관련 의료기관들에게 상업적인 IT인프라를 제공하기 위해 이루어졌다.

양 기관은 계약을 통해 제대혈 조혈모세포주의 HLA를 이용한 블록체인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고 NFT를 통한 판매사업, 줄기세포배양액과 관련한 제품개발 및 영업 등 국내·외를 아우르는 전반적인 업무에 협조하기로 했다. 

휴코드랩은 제대혈과 줄기세포 분야의 첨단기술 개발에 주력해 온 ㈜휴코드의 줄기세포 연구소로  국내에서 유일하게 'AsiaCord'로부터 제대혈은행 국제공인을 획득하고 냉동된 제대혈에서 중간엽 줄기세포 분리 및 배양 기술 개발에 성공하여 난치성 질환이나 희귀병을 앓고 있는 환우들의 치료를 돕고 있다.

심버스랩스(구 ㈜심버스)는 자기주권형 분산ID를 기반으로 작동하는 1초 대의 블록확정성을 가진 멀티 블록체인 플랫폼 생태계인 심버스를 개발하였고 블록체인 서비스 업체를 위한 메인넷, 탈중앙화 지갑, DID, 스마트계약 통합개발환경(IDE) 등 다양한 솔루션과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여 기업들이 쉽게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심버스랩스 최수혁대표는 "이번 계약을 통해  의료분야의 유전자 또는 세포주에 대하여 블록체인기술을 적용해 전세계 관련의료기관에게 상업적인 IT인프라를 제공하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Notice. 본 콘텐츠(코인판 시세 가격 전망 비교 갤러리 차트 뉴스 등)는 해당 일방의 보도자료로 해당 정보의 사실이 확인되었음을 뜻하는 것은 아니며 본지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