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넥스트, 핑거랩스와 NFT 프로젝트 협업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

도시(DOSI) 생태계 확장 지속

• 글로벌 NFT 플랫폼 ‘도시’에서 핑거랩스의 유명 IP 기반 인기 NFT 프로젝트 선보여 콘텐츠 다각화

• 멤버십 기반 보상 이벤트 ‘도시 탐사(DOSI Adventure)’ 통해 다양한 혜택 제공… NFT 대중화 앞장

글로벌 메신저 플랫폼 라인의 글로벌 NFT(Non-Fungible Token, 대체 불가능한 토큰, 이하 NFT) 플랫폼 자회사인 라인 넥스트(LINE NEXT Inc., 대표: 고영수)가 FSN의 블록체인 전문 자회사인 핑거랩스(Fingerlabs)와 글로벌 NFT 플랫폼 ‘도시(DOSI)’를 통한 NFT 프로젝트 협업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핑거랩스는 디지털 종합 마케팅 기업 FSN의 블록체인 사업 담당 자회사로, 국내 최초의 여성 케이팝 아티스트 IP 기반 NFT 프로젝트인 ‘선미야클럽(Sunmiya Club)’, 롯데홈쇼핑의 첫 멤버십 NFT 프로젝트인 ‘벨리곰(BELLYGOM)’ 등 다양한 협업 NFT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론칭해 왔다.

이번 MOU를 통해, 양사는 NFT 프로젝트 마케팅 등 다양한 영역에서 협업하여 NFT 생태계를 더욱 확장해 나가고자 한다. 라인 넥스트가 운영하는 NFT 플랫폼 ‘도시’의 글로벌 유저들에게 소장 가치가 높은 핑거랩스의 블루칩 NFT를 포함한 유명 IP 기반 프로젝트를 선보여 새롭고 재미있는 NFT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다. 먼저, 도시 유저들이 이벤트에 참가해 NFT를 획득할 수 있는 ‘도시 탐사(DOSI Adventure)’에서 핑거랩스의 NFT 프로젝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 핑거랩스가 운영하는 ‘페이버 얼라이언스(Favor Alliance)’ IP와 협업하여 도시의 NFT 기반 멤버십인 ‘도시 시티즌(DOSI Citizen)’의 한정판 NFT를 출시하고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고영수 라인 넥스트 대표는 “핑거랩스와 함께, 인기 있는 블루칩 NFT 뿐만 아니라, NFT에 입문하는 유저들이 손쉽게 접할 수 있는 IP를 활용한 새로운 NFT를 선보여 글로벌 유저에게 더욱 다채로운 콘텐츠를 제공하려 한다”고 밝혔다.

김동훈 핑거랩스 대표는 “생태계 발전을 위한 진정성 있는 노력으로 새로운 시도를 아끼지 않는 두 기업의 협력이 NFT 산업을 더욱 매력적으로 발전시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도시는 지난해 9월 베타 버전 출시 이후, 다양한 NFT 프로젝트를 판매하고 유저 간(C2C) NFT 거래 기능을 제공하여 종합 NFT 마켓 플레이스를 구축했다. 이에 더해, 베타 버전 출시 3개월 만에 월렛 유저 60만명, 누적 거래 건수 6만회 이상을 달성했고, 글로벌 NFT 플랫폼 중 이더리움 가스비(수수료) 지출 기준 3위를 차지하며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