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 3.0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전문기업 이츠블록(ITSBLOC)이 ‘DK 모바일: 제네시스’ 시즌2의 오픈 소식을 알렸다.

이츠블록이 배포한 자료에 따르면 이츠블록 측은 국내 최초 무과금 MMORPG로 인기를 끈 ‘DK모바일: 디 오리진’ 게임을 기반으로 지난해 ‘DK 모바일: 제네시스’ 시즌1을 글로벌 출시한 바 있다. 기존 유저와 신규 유저 모두에게 동일한 기회를 제공하자는 측면에서 시즌제를 도입하였으며 이는 타 업체의 모바일 MMORPG 게임과 차별되는 ‘DK 모바일: 제네시스’의 특징이다. 또한 인앱결제가 없고 광고를 통한 보상을 획득할 수 밖에 없는 DK 모바일 시리즈의 특성이 DK 모바일 제네시스에도 반영되어 게임 내 토큰활용 비중이 타 게임보다 높다는 점도 특징으로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제네시스 시즌1에서 특정 비율의 USDC 보유를 통해 유저가 게임에 참여할 수 있었던데 비해 시즌2에서는 ITSB 토큰만을 활용한 게임참여가 가장 큰 차별점으로 꼽힌다. 관련하여 이츠블록 측은 “근본적으로 P2E에 최적화된 게임 환경을 제공하고자 했으며, 게임 유저의 편의성을 높임과 동시에 이츠블록 생태계 내에서 ITSB 토큰 활용의 비중을 강화하기 위하여 에코시스템을 단순화하였다”는 입장을 밝혔다.

한편 이츠블록의 거버넌스 토큰인 ITSB 토큰(ITSBLOC) 은 현재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Gate.io’와 ‘MEXC’에 상장되어 있으며 글로벌 가상자산 시장 내에서 거래 가능하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