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원, MZ세대 맞춤 영상..카카오뱅크 제휴 이후 늘어나

- ‘코인칭 시점’, ‘요즘은 코인원’ 등 영상 시리즈 좋은 반응 얻어

국내 대표 전문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대표 차명훈)이 MZ세대 고객 대상 영상 콘텐츠를 강화하겠다고 13일 밝혔다. 작년 11월 카카오뱅크 원화 입출금 서비스 오픈 이후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2030 연령대 고객 접점을 늘리기 위함이다고 전했다.

카카오뱅크와 제휴 이후 코인원의 MZ세대 고객 비율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카카오뱅크 원화 입출금 서비스를 시작한 작년 11월 29일부터 12월 28일까지 한 달간 코인원 신규 가입자는 서비스 오픈 전 1개월과 비교해 198.43%에 이른다. 특히, 이중 2030 연령대 고객이 54.4%를 차지할 정도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작년 하반기에는 프로듀서 코드 쿤스트와 가수 비비를 모델로 한 ‘요즘은 코인원’ 광고 캠페인을 진행했다. ‘쉽고 빠른 계좌연결’, ‘코인원 인사이트’, ‘코인원 플러스’ 등 코인원의 대표 서비스를 소개하는 해당 광고 캠페인은 유튜브 플랫폼에서 20만 뷰 이상을 기록 중이다.

코인원 마케팅 담당자는 “최근 코인원의 MZ세대 고객 비율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해당 연령층 니즈와 트렌드에 부합하는 영상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고민하고 있다"며, “고객들이 투자에 대한 진입장벽을 낮추면서 안전하게 거래할 수 있는 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