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뱅크 팁스 프로그램 추천 등 후속 지원 예정

인포뱅크(대표 박태형)의 투자사업부 아이엑셀이 글로벌 스타트업 미디어 ‘eo’(대표 김태용)와 함께 ‘시드팁스 99℃ 데모데이’를 오는 31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시드팁스는 중소기업벤처부에서 신규 추진하는 민간주도형 예비창업지원 프로그램으로, 인포뱅크 아이엑셀은 시드 팁스의 첫 시범 운영사로 선정되었다. 지난 해 9월, 시드팁스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인 ‘99℃ 배치 프로그램’ 1기 참여 기업 모집에 총 219개사가 지원하였으며 이중 최종 6팀을 선정하여 약 4개월 간의 배치 프로그램을 운영해왔다. 

99℃ 배치 프로그램에 선발된 창업팀에게는 최소 1억 원 이상의 투자 검토 기회 제공, 시드팁스 추천을 통한 최대 5천만 원의 창업사업화 자금 지원, 47만 명이 구독하는 eo 채널 및 협력 채널 등을 통한 홍보 기회 및 판교 입주 공간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을 지원했다. 또한 ▲1:1 전문가 멘토링 ▲특허 출원 및 IR 컨설팅 지원 ▲전담 심사역 배정 ▲초기 창업 특화형 교육 ▲ 아이엑셀 데이 등을 통한 네트워킹 지원 등  창업 전반에 필요한 핵심 성장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이번 데모데이는 99℃ 배치 프로그램에 참여한 창업팀으로 이루어진 1부 Seed Stage, 성장 단계 창업팀으로 이루어진 2부 Growth Stage로 나누어 IR이 진행된다. 1부 Seed Stage에는 △인슈딜, △드림투리얼, △여기우리, △아젠다북, △닥터프레소, △퓨쳐리즘랩스 총 6개사가 참여한다. 해당 6팀에 대해서는 인포뱅크, eo 및 주요 컨소시엄사와의 투자 검토가 이루어졌으며 인포뱅크는 이중 5개사에 투자를 집행했다. 인포뱅크는 본 데모데이를 통해 창업팀의 후속 투자를 연계하고 데모데이 종료 이후에도 팁스 프로그램 추천 등을 통해 지원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2부 Growth Stage에는 △콜로세움코퍼레이션, △웨인힐스브라이언트AI, △케이비엘러먼트, △남도마켓 총 4개사가 참여해 IR의 열기를 더할 예정이다.

인포뱅크 아이엑셀 홍종철 대표는 “2022년은 7년간 쌓아온 팁스 운영사로의 전문성을 인정받아 시드팁스 첫 시범운영사로 선정된 의미있는 해이다. 이번 99℃ 배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우수한 초기 스타트업 6개사를 발굴 및 보육했고, 프로그램의 대미를 장식할 데모데이를 통해 후속 투자 연계까지 지원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시드팁스 99℃ 배치 프로그램을 통해 초기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육성하는 데에 집중하며 미래사업 지속가능성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