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립토퀀트의 기고자 ‘Crypto_Lion’은 “암호화폐 시장의 불확실성이 줄어드는 중”이라며 아래와 같이 전했다.

1. 추정 레버리지 비율이 하락하고 있습니다. 또한 선물거래소의 BTC 보유량의 감소는 그만큼 선물위주의 시장에서 현물위주의 시장으로 바뀌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2. 현재 코인시장 총 시가총액과 BTC 도미넌스가 동시에 상승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2021년 가을과 2020년 말 상승의 초반에 발생했습니다.

3. 다음으로 *SSR(Stablecoin Supply Ratio)의 움직임을 보면 최근 비트코인의 상승때 이 값이 증가하였으며 현재는 고점에서 이 지표가 하락할 위치에 있습니다. 이 지표가 하락하게 되면 구매력이 더 증가하게 되므로 비트코인 매수의 수요가 발생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SSR: 코인의 시가총액을 전체 스테이블코인의 시가총액으로 나눈 지표입니다. 값이 낮으면 현재 스테이블 코인 공급량이 높아서 코인을 구매할 수 있는 “구매력”이 높고 코인 가격 상승의 여지가 있다고 해석할 수 있습니다.

<원문보기>

※ 간편 복리 계산기 [▶ 바로가기]

※ 단순 개인 블로그인 코인코드는 해외 소식을 의역 & 참고한 것임을 밝힙니다. 코인코드는 팩트에 기반하지 않으며,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래도 괜찮으신 분들만 보세요. 코인코드는 투자 판단의 근거로 활용될 수 없습니다! 본업이 있어 늦은 업데이트와 모지리 같은 서버 관리 이해 바랍니다. (새로고침 하면 다시 뜸)

※ 오타를 발견하신 분들은 그날 하루 행운이 가득할 것입니다. 네잎클로바급 오타입이다.

[ 코인코드 (coincode.kr), 공유 하시게 되면 출처는 꼭 남겨주세요. ]

The post 크립토퀀트 ‘Crypto_Lion’ : “암호화폐 시장의 불확실성이 줄어드는 중” appeared first on 코인코드.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