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대부분의 암호화폐에 타격을 준 약세장에 이어 비트코인(BTC)이 새로운 수준에 도달하면서 백만장자 오너들이 대거 포진하고 있다. 이를 핀볼드가 28일(현지시간) 전했다.

핀볼드에 따르면 1월 28일 기준 비트코인 백만장자 주소는 72,483개로 1월 5일 BTC 백만장자 보유자 28,084개보다 61%인 44,399 개가 증가했다. 이 기간 비트코인은 약 37% 상승했다.


비트코인의 랠리는 보유자들이 일반적으로 돈을 버는 데에도 영향을 미쳤다. 특히 보유자의 60%는 현재 가격에서 수익을 보고 있으며, 35%는 손해를 보고 있다. 나머지 5%는 손익분기점을 맞췄다.

출처: 코인마켓캡

핀볼드의 보고서에 따르면, 2022년 전체에 걸쳐 약 71,085만 명의 백만장자 주소 보유자들이 사라졌다.

※ 간편 복리 계산기 [▶ 바로가기]

※ 단순 개인 블로그인 코인코드는 해외 소식을 의역 & 참고한 것임을 밝힙니다. 코인코드는 팩트에 기반하지 않으며,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래도 괜찮으신 분들만 보세요. 코인코드는 투자 판단의 근거로 활용될 수 없습니다! 본업이 있어 늦은 업데이트와 모지리 같은 서버 관리 이해 바랍니다. (새로고침 하면 다시 뜸)

※ 오타를 발견하신 분들은 그날 하루 행운이 가득할 것입니다. 네잎클로바급 오타입이다.

[ 코인코드 (coincode.kr), 공유 하시게 되면 출처는 꼭 남겨주세요. ]

The post 비트코인 백만장자 주소 수가 연초 대비 44,399개 증가 appeared first on 코인코드.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