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체인 미들웨어 플랫폼 바이프로스트,자체 블록체인 메인넷 ‘바이프로스트 네트워크’ 정식 가동

- 서브스트레이트 기술 기반 EVM 호환 메인넷… 평균 0.03달러 수수료·빠른 확정성 자랑

- 완전한 크로스체인 구현… 자산 손실 방지 기능 및 자체 지원 오라클 서비스 등 갖춰

- 자체 생태계 펀드 ‘바이프로스트 생태계 펀드’ 통해 디앱 유치 및 디앱 성장 지원

블록체인 기술기업 파이랩테크놀로지(대표 박도현)가 운영하는 멀티체인 미들웨어 플랫폼 바이프로스트는 자체 블록체인 메인넷 ‘바이프로스트 네트워크’를 정식으로 가동했다고 30일 밝혔다.

바이프로스트 네트워크는 파이랩테크놀로지가 독자 기술로 개발한 서브스트레이트 기술 기반의 EVM 호환 블록체인 메인넷이다. 평균 0.03달러 수준의 저렴한 수수료와 빠른 확정성(finality)을 자랑한다.

또한, 완전한 크로스체인을 구현해 디앱(DApp)을 구축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제공한다. 바이프로스트 네트워크상의 각 디앱은 노드 운영자를 구성하는 ‘릴레이어(relayer)’를 통해 각기 다른 복수의 블록체인 네트워크와 자유롭게 가상자산이나 데이터 등을 주고 받을 수 있다.

자동 자산 회수 기능을 탑재한 수준 높은 ‘브릿지’도 바이프로스트 네트워크의 특징 중 하나로, 트랜잭션을 원래 상태로 되돌리는 기능을 통해 사용자의 자산이 손실되는 것을 방지한다. 여기에, 밸리데이터가 상호 검증하는 오라클 서비스까지 자체 지원해 네트워크가 정확한 정보를 기반으로 운영되도록 하는 한편, 네트워크의 탈중앙화 안정성을 보장한다.

이 밖에도, 파이랩테크놀로지가 자체 개발한 멀티체인 디파이(Defi·탈중앙화금융) 서비스 ‘바이파이(BiFi) 및 다중 디파이 활용 서비스 ‘체인러너(ChainRunner)’와 연계된다는 점 역시 바이프로스트 네트워크의 장점이다. 

바이프로스트는 바이프로스트 네트워크의 정식 가동을 시작으로 멀티체인을 근간으로 하는독자적인 블록체인 생태계를 적극 확장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다수의 블록체인 프로젝트와 협업해 디앱의 생태계 합류를 촉진하는 동시에, 디앱 지원 프로그램인 ‘바이프로스트 생태계 펀드(BIFROST Ecosystem Fund)’를 통해 바이프로스트 생태계와 생태계에 합류하는 프로젝트의 성장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파이랩테크놀로지 박도현 대표는 “파이랩테크놀로지만의 기술적인 우수성을 바이프로스트 네트워크의 정식 가동을 통해 다시 한번 입증하게 됐다"라며, “바이프로스트 네트워크를 주축으로 바람직한 블록체인 생태계를 조성하는 것은 물론, 블록체인의 진정한 대중화를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바이프로스트는 파이랩테크놀로지가 독자 개발한 멀티체인 미들웨어 플랫폼이다. 디앱(DApp)에게 멀티체인 환경을 구현해줌으로써 느린 데이터 처리 속도와 높은 수수료 등 단일 블록체인 프로토콜에서 발생하는 다수의 문제를 해결하고자 개발됐다. 바이프로스트 생태계에서는 단일 블록체인에서만 동작하는 디앱을 손쉽게 멀티체인 서비스로 확장하는 것이 가능하다.

Notice. 본 콘텐츠(코인판 시세 가격 전망 비교 갤러리 차트 뉴스 등)는 해당 일방의 보도자료로 해당 정보의 사실이 확인되었음을 뜻하는 것은 아니며 본지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