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T 마켓플레이스 플레이놈(대표이사 문성억)이 오는 3월 7일부터 8일까지 DDP에서 개최되는 ‘NFT Korea Festival’의 프리이벤트로 NFT 옥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플레이놈이 배포한 자료에 따르면 이번 NFT 옥션에서는 미국 슈퍼치프(Superchief) 갤러리 소속 3D 아티스트인 ‘이퀴노즈(Equinoz)’의 작품 판매가 이루어지며, 1월 31일부터 2월 7일까지 8일 간 진행된다.

이어 이퀴노즈는 미래에 대한 독특한 상상력을 바탕으로 유니크하고 아방가르드한 3D 비주얼을 만들어내는 NFT 작가다. ‘Visible Future’라는 주제로, 자신이 꿈꾸는 미래를 대담한 컬러와 초현실적이고 섬세한 디테일로 표현하는 작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슈퍼레어나 오픈씨 등 NFT 플랫폼에서도 작품을 판매하는 세계적인 NFT 작가이며, 게임·상업적 비디오·음악·패션 브랜드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이다고 설명했다.

이번 옥션에서 선보이게 될 NFT는 이퀴노즈 작가 특유의 초현실주의적 스타일의 “Cybernetics”라는 3D 아트 작품으로, 옥션 진행과 동시에 공개될 예정이다고 전했다.

플레이놈과 슈퍼치프 갤러리가 공동 주최하는 NFT Korea Festival은 국내외 NFT 아티스트 120명이 참여하는 NFT 아트 전시를 비롯, NFT와 웹3.0 관련 다양한 이벤트가 열리는 글로벌 NFT 축제다.

플레이놈 관계자는 “지난해 12월 쉬본 웡 옥션을 성황리 완료한 데 이어, 이번 이퀴노즈 옥션도 좋은 결과를 기대하고 있다”며 “프리이벤트인 NFT 옥션과 메인 이벤트인 3월 NFT Korea Festival도 성공적으로 치러내면서, 플레이놈이 글로벌 NFT 생태계의 허브로 자리잡겠다는 목표에 한발 다가서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