틸론, 온북 구축사업에 디스테이션 공급

클라우드 가상화 및 메타버스 오피스 선도기업 틸론(최백준 대표)이 대통령 직속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이하 ‘위원회’)가 추진하는 ‘온북 구축사업’에 자사 VDI (가상데스크톱인프라) 및 DaaS (서비스형 데스크톱) 솔루션인 ‘디스테이션(Dstation) v9.0'을 공급한다고 31일 밝혔다.

틸론은 이번 사업에서 인터넷망을 가상 데스크톱 환경으로 구현하여 연속성 있는 업무 환경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행정기관 및 공공기관 임직원의 업무 효율 및 현장 행정 강화를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온북’은 공무원이나 공공기관 임직원들이 사무실은 물론 출장 또는 재택근무 시에도 보안규정을 지키며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VDI/DaaS가 기본 내장된 노트북이다. 특히 보안이 강화된 업무 환경을 제공하여 단말기를 분실하는 경우에도 보안 위협이 전혀 없다.

틸론 최백준 대표는 "우리가 보안기능확인서를 국내 최초 취득한 후에 ‘온북’ 시범사업이 시작될 수 있었고, 개방형OS 개발사와 노트북 제조사 등과 함께 웹캠-USB-프린터 사용 드라이버/ 관제시스템 연동/인증절차 단일화/ 접속용 소프트웨어 등을 최적화하여 공급해 왔기 때문에 그만큼 선구자적인 책임감을 많이 느끼고 있다”며 "영국처럼 대면 없는 조달 업무가 가능하도록 클라우드 선진국으로 빠른 전환을 하는 데 일조하고 나아가 해외 진출을 가시화하고 싶다” 고 밝혔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