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데이터 분석업체 샌티멘트는 “오늘 여러 알트코인 네트워크에서 큰 고래 거래가 감지되고 있다. 이는 반드시 덤핑이 진행 중임을 의미하지는 않지만 변동성이 증가할 가능성이 있음을 나타낸다”며 LRC·AAVE·DYDX·CRV 4종목을 언급했다.

즉, 변동성을 조심하자.

루프링(LRC)

루프링은 지난 30일 동안 +113% 상승했다. 그리고 지난 며칠 동안 LRC 네트워크에서 가치가 100,000 달러를 초과하는 거래량이 폭발했다. 흥미롭게도 어제의 고래 거래는 코인이 약간의 조정 징후를 보인 후에 발생하여 가격이 더 상승했다. 그러나 오늘 발생한 급등은 가격 유지의 문제가 있는 것처럼 보였을 때 발생했다.

에이브(AAVE)

지난 30일 동안 +65%의 가격 반등을 보는 것은 여전히 ​​상당히 인상적. 우리는 지난 몇 주 동안 비슷한 규모의 고래 거래 급증을 3번 목격했다. 그 중 가장 큰 것이 고점을 알렸다. 106건의 100,000 달러 이상의 거래는 매우 많지만, 1월 16일의 129건만큼 크지는 않았다. 어쨌든 이것은 주의해야 할 신호처럼 보인다.

dydx(DYDX)

DYDX의 네이티브 토큰은 지난 30일 동안 엄청난 상승을 보였다. 1월 1일 이후 최고치인 +207%까지 오른 뒤 현재 +173%다. 고래 거래는 본질적으로 자산과 함께 증가했다. 이 코인은 출시가 불과 2년이 조금 넘었고, FTX 붕괴의 가장 큰 수혜자 중 하나였다. 따라서 이것은 실제로 현재 암호화폐의 변동성이 가장 큰 코인 중 하나를 거래하기 위해 더 많은 고래가 몰려드는 신호일 수 있다.

커브(CRV)

커브의 명성은 몇 달 전 주소 해킹 이후 대부분 회복됐다. 고래 128건의 거래 급증은 지난 한 달 동안 가장 큰 폭은 아니다. 그러나 단계적으로 모두 단기적인 현지 최고치가 뒤따랐다는 점을 고려할 때 이 급증은 여전히 주목할 가치가 있다.


※ 간편 복리 계산기 [이동]

※ 바이비트 선물 거래소 수수료 할인받고 가입하기 [이동]

■ 카카오톡 채팅방(대화금지) : ‘대화금지’ 3번방 https://open.kakao.com/o/gDLZjC1e

※ 카카오톡방 입장 후 대화&인사 금지!! (비번: co33)

■ 텔레그램 소식방 https://t.me/coincodekr

※ 단순 개인 블로그인 코인코드는 해외 소식을 의역 & 참고한 것임을 밝힙니다. 코인코드는 팩트에 기반하지 않으며,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래도 괜찮으신 분들만 보세요. 코인코드는 투자 판단의 근거로 활용될 수 없습니다!

※ 오타는 이해하고 넘어가주세요.

[ 코인코드 (coincode.kr / coinkid.kr), 공유 하시게 되면 출처는 꼭 남겨주세요. ]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