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BTC)은 2023년 약 40%의 상승률을 기록하며 성공적인 연초를 보내고 있다. 따라서 투자자들은 암호화폐가 앞으로 몇 달 동안 수익을 유지할 수 있기를 바라고 있다.

1월 24일 모닝컨설트가 발표한 연구에 따르면 2023년 1월에 조사된 미국 성인들은 비트코인이 향후 6개월 안에 15,252달러에 거래될 가능성이 높다고 예측하면서 비트코인의 암울한 미래를 예측하고 있다. 이를 핀볼드가 4일 전했다.

가격 예측은 현재 비트코인의 가치보다 약 -34% 하락한 것을 의미한다. 특히, 이번 조사 결과는 미국 성인 4,400명의 월별 표본 크기였다.

응답자들은 2023년 1월에 6개월 후 비트코인 ​​가격이 어떻게 될 것으로 예상하는지 질문을 받았다. 출처: Morningconsult.com

피드백을 보면, 올해 긍정적인 기조로 자산이 시작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응답자들 사이에서 비트코인에 대한 신뢰가 줄어들고 있음이 분명하다.

비록 비트코인이 2023년에 24,000 달러 수준을 넘어서며 크게 상승했지만, 그 자산은 여전히 불확실성에 직면해 있다. 비트코인이 지난해 약세장을 특징짓는 거의 비슷한 조건에서 작동하고 있다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현재 비트코인은 거시경제적 요인의 불확실성에서 회복하는 모습이지만 단기 전망은 여전히 불안하다. 이 경우 주요 거시경제 요인의 개선에도 불구하고 비트코인 전망은 경기침체 가능성을 주시하고 있는 경제의 전반적인 건전성에도 달려 있다.

실제로 비트코인 가격은 최근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금리 정책에도 불구하고 24,000달러 저항선을 뚫지 못하고 있다. 특히 연준이 예상대로 금리를 0.25% 인상한 것도 비트코인 등 위험자산의 반등을 촉발할 수 있는 요인으로 봤다. 특히 비트코인은 24,000달러를 잠시 테스트하는 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다만 비트코인의 강세 모멘텀은 최근 미국 실업률 자료 이후 무효화될 위험에 직면해 있다. 특히 1월에 500,000개 이상의 일자리가 추가되어 예상을 상회했으며, 실업률은 거의 60년 만에 최저 수준으로 떨어졌습니다.

미국 고용 상황이 크게 악화될 경우 연준이 금리 인상을 지연시키거나 금리 인하를 고려할 것이라는 트레이더의 희망이 견고한 급여 수로 산산조각 날 수 있다는 점은 주목할 가치가 있다.

동시에 일자리 데이터는 달러에 좋은 징조이지만 비트코인과 같은 위험 자산의 매각을 잠재적으로 촉발할 수 있다.

또한, 규제는 우울한 비트코인 예측의 가능한 이유로 남아있다. 백악관을 비롯한 여러 국가기관이 암호화폐 규제 방침을 분명히 한 것은 주목할 필요가 있다.

[비트코인 가격 분석]

비트코인은 현재 23,398달러에 거래되고 있으며, 이는 전일대비 -0.74% 손실을 나타낸다. 주간 차트에서 BTC는 +1.28% 상승했다.

다른 곳에서는 비트코인의 기술적 분석이 대부분 강세다. 1일 지수를 요약하면 14의 ‘매수’ 심리에 대한 것이고, 이동 평균은 13의 ‘강매수’를 권장한다. 오실레이터 게이지 9로 중립을 유지한다.

Bitcoin에 대한 TA 지표. 출처: TradingView.com

한편, ricePredictions의 기계 학습 알고리즘은 비트코인이 2023년 2월 28일 24,342달러에 거래되기 위해 향후 몇 주 동안 강세 모멘텀을 연장할 가능성이 있음을 나타낸다.


■ 카카오톡 채팅방(대화금지) : ‘대화금지’ 3번방 https://open.kakao.com/o/gDLZjC1e

※ 카카오톡방 입장 후 대화&인사 금지!! (비번: co33)

■ 텔레그램 소식방 https://t.me/coincodekr

※ 바이비트 선물 거래소 수수료 할인받고 가입하기 [이동]

※ 단순 개인 블로그인 코인코드는 해외 소식을 의역 & 참고한 것임을 밝힙니다. 코인코드는 팩트에 기반하지 않으며,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래도 괜찮으신 분들만 보세요. 코인코드는 투자 판단의 근거로 활용될 수 없습니다!

※ 오타는 이해하고 넘어가주세요.

[ 코인코드 (coincode.kr / coinkid.kr), 공유 하시게 되면 출처는 꼭 남겨주세요. ]

The post 4,000명의 미국인들은 향후 6개월 안에 비트코인의 가격을 예측 (재미로 보는) appeared first on 코인코드.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