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컨설트(Morning Consult)가 최근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2022년 10월과 비교해 암호화폐를 보유한 미국인의 비중이 감소했다. 이를 유투데이가 4일 전했다.

지난 1월 기준 비트코인을 보유한 미국인은 14%(10월에는 15%)에 달한다.

다른 코인들의 소유도 또한 지난 두 달 동안 약간의 감소를 경험했다. 카르다노(ADA), 리플(XRP) 등 암호화폐를 보유한 미국인의 점유율은 3%로 감소했다(10월 4%).

가장 인기 있는 밈 암호화폐인 도지코인(DOGE)을 보유한 미국인은 6%에 불과한 것으로 최근 모닝컨설팅 자료를 통해 나타났다.

비트코인을 소유한 미국 남성의 비율은 지난 몇 달 동안 24%에서 20%로 감소했다. 동시에, 10월(8%)에 비해 더 많은 미국 여성들이 비트코인을 소유하고 있다.

베이비붐 세대와 X세대에서 비트코인 소유자의 비중이 증가했다. 그러나 밀레니얼 세대에서는 29%에서 21%로 급격히 감소했다.

미국인의 5분의 1 이상이 다음 달 동안 비트코인을 구매할 계획이다. 한편, 미국인의 13%는 여전히 도지코인(DOGE)을 구매할 계획을 갖고 있다.

대부분의 미국 성인들은 최근의 시장 회복에도 불구하고 비트코인 가격에 여전히 약세를 보이고 있다. 모닝컨설트 조사에 따르면 미국 성인들은 비트코인이 6개월 뒤 15,000달러를 약간 웃도는 수준으로 거래될 것으로 보고 있다. 당연히, 암호화폐 소유자들은 조금 더 낙관적이다. 그들은 비트코인이 29,000달러 이상에서 거래될 것이라고 믿는다.

“Web3″라는 용어를 사용하는 미국인은 15%에 불과하지만, 미국인의 거의 3분의 1이 “NFT”를 알고 있다.


■ 카카오톡 채팅방(대화금지) : ‘대화금지’ 3번방 https://open.kakao.com/o/gDLZjC1e

※ 카카오톡방 입장 후 대화&인사 금지!! (비번: co33)

■ 텔레그램 소식방 https://t.me/coincodekr

※ 바이비트 선물 거래소 수수료 할인받고 가입하기 [이동]

※ 단순 개인 블로그인 코인코드는 해외 소식을 의역 & 참고한 것임을 밝힙니다. 코인코드는 팩트에 기반하지 않으며,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래도 괜찮으신 분들만 보세요. 코인코드는 투자 판단의 근거로 활용될 수 없습니다!

※ 오타는 이해하고 넘어가주세요.

[ 코인코드 (coincode.kr / coinkid.kr), 공유 하시게 되면 출처는 꼭 남겨주세요. ]

The post 리플(XRP)·카르다노(ADA)·도지코인(DOGE)을 소유한 미국인 비율 하락 appeared first on 코인코드.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