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는 6일 세금계산도구 바이낸스 택스(Binance Tax)를 발표했다. 이를 코인포스트가 7일 보도.

납세에 관한 유저의 부담을 경감하는 것이 툴 개발의 목적이지만, 아직 런치는 초기 단계. 공식 웹사이트에는 ‘베타판’이라고 기재되어 있으며, 현시점에서는 바이낸스에서의 모든 트랜잭션을 지원하고 있는 것은 아니다.

공식 발표에서는 프랑스에 거주하고 있는 유저가 이용할 수 있다고 설명하고 있지만, 해외 미디어는 캐나다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고 보도. 바이낸스 담당자를 취재한 블록체인 매체 ‘디크립토’는 올해 안에 더욱 대응할 시장을 늘려나갈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덧붙여 바이낸스의 담당자는 구체적인 국명이나 시기까지는 밝히지 않았다.

바이낸스는 공식 발표에서 향후 이용 가능한 지역을 늘리는 것과 더불어 보다 많은 블록체인을 지원하거나 바이낸스 이외의 지갑 서비스를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트랜잭션에 대해서는 현재 선물거래나 NFT(대체불가토큰) 거래 등에는 대응하고 있지 않다.

※ 선물거래란, 장래의 미리 정해진 기일에 특정 자산을 현시점에서 정한 가격으로 매매할 것을 약속하는 거래. 선물거래는 암호화폐뿐만 아니라 다른 자산에서도 이뤄지고 있어 대표적인 파생상품 거래 중 하나다.

[도구의 특징]

사용자는 무료로 Binance Tax 이용이 가능하다. 최대 10만 트랜잭션까지 계산할 수 있다.

선물이나 NFT 등에는 아직 대응하지 않지만 현물거래, 기부, 블록체인 포크(분기)에 의한 보상 등에는 대응. 원클릭으로 바이낸스에서의 거래를 Binance Tax에 도입해 손익을 계산할 수 있는 구조로 되어 있다.

[납세 과제]

바이낸스는 이번 발표에서 특히 암호화폐 트레이더에게 납세 시기는 큰 부담이 될 것이라고 지적했다. 데이 트레이더는 1년에 수천 트랜잭션을 수행하기 때문에 정확하게 세금을 계산하는 것은 시간과 노력이 든다고 개발 배경을 설명했다.

한편 암호화폐에 대해서는 세금을 징수하는 쪽에도 과제가 있다. 일본 내각부는 지난해 10월 납세환경 정비에 관한 전문가 회의(제9차) 자료를 공개했다. ‘세에 대한 형평성 악영향이 우려되는 조사 사례’ 중 하나로 암호화폐 거래에 대한 조사를 꼽았다.

이때 국세청은 암호화폐를 예로 들어 다음과 같은 두 가지 과제를 들고 있다.

– 해외 거래소에서 이루어진 거래에 대한 정보를 입수하기 어렵다
– 고액의 이익이 신고되지 않은 경우에 무신고 가산세의 대상이 될 수 있다

[미 달러화 입출금 일시 중단]

바이낸스는 8일에 미국 달러의 트랜스퍼를 일시 정지할 예정을 발표했다. 0.01%의 사용자만이 미국 달러 입출금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어 영향은 경미하다고 했다.

배경에 대해서는 지난해 타사 거래소 파탄 등의 영향으로 일부 은행업체가 철수하기도 했다. 한편 이번 조치는 글로벌판 바이낸스에 미치는 영향에 그쳐 미국 바이낸스는 영향을 받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 카카오톡 채팅방(대화금지) : ‘대화금지’ 3번방 https://open.kakao.com/o/gDLZjC1e

※ 카카오톡방 입장 후 대화&인사 금지!! (비번: co33)

■ 텔레그램 소식방 https://t.me/coincodekr

※ 바이비트 선물 거래소 수수료 할인받고 가입하기 [이동]

※ 단순 개인 블로그인 코인코드는 해외 소식을 의역 & 참고한 것임을 밝힙니다. 코인코드는 팩트에 기반하지 않으며,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래도 괜찮으신 분들만 보세요. 코인코드는 투자 판단의 근거로 활용될 수 없습니다!

※ 오타는 이해하고 넘어가주세요.

[ 코인코드 (coincode.kr / coinkid.kr), 공유 하시게 되면 출처는 꼭 남겨주세요. ]

The post 바이낸스, 세금계산도구 ‘바이낸스 택스’ 출시 .. 사용자 부담 완화 appeared first on 코인코드.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