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MarsBit 소식. 파일코인(FIL) 재단이 발표한 2022년 보고서에 따르면 파일코인의 총 저장 용량은 19EiB(1 EiB = 1,152,921,504,606,846,976 bytes)에 가깝고, 이는 전 세계 총 저장 용량의 1%를 차지한다.

300PiB(1PiB = 1,125,899,906,842,624 bytes) 이상의 데이터가 소셜 레이어인 파일코인 플러스(Filecoin Plus)를 통해 네트워크에 저장된다. 이미 4000개에 가까운 스토리지 공급업체가 파일코인 네트워크에 데이터 용량을 기여하고 있다.

파일코인은 UC버클리의 언더그라운드 피직스 그룹, 스탈링 랩 등 개인, 조직, 정부 기관에 스토리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록히드마틴과 협력하여 IPFS를 우주에 배포할 계획이다.

2022년 파일코인 재단은 개발자 기부 프로그램(The Dev Grants program)을 통해 150여 건의 기부금을 승인했다. 파일코인 재단은 ECC와 협력하여 파일코인과 지캐시(ZEC)에 대한 공동 보조금 풀을 만들고, Unfinished와 협력하여 장학금(Explorer Scholarship)을 출시하고, 체인링크와 협력하여 탈중앙화된 컴퓨팅, 데이터 및 스토리지를 지원하는 공동 보조금 프로그램을 출시하고 있다.

또 2023년 봄에는 파일코인 가상머신 FVM이 업데이트돼 개발자가 처음으로 파일코인 블록체인과 스토리지 네트워크에 사용자 정의 스마트 컨트랙트를 배치할 수 있게 된다.


■ 카카오톡 채팅방(대화금지) : ‘대화금지’ 3번방 https://open.kakao.com/o/gDLZjC1e

※ 카카오톡방 입장 후 대화&인사 금지!! (비번: co33)

■ 텔레그램 소식방 https://t.me/coincodekr

※ 바이비트 선물 거래소 수수료 할인받고 가입하기 [이동]

※ 단순 개인 블로그인 코인코드는 해외 소식을 의역 & 참고한 것임을 밝힙니다. 코인코드는 팩트에 기반하지 않으며,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래도 괜찮으신 분들만 보세요. 코인코드는 투자 판단의 근거로 활용될 수 없습니다!

※ 오타는 이해하고 넘어가주세요.

[ 코인코드 (coincode.kr / coinkid.kr), 공유 하시게 되면 출처는 꼭 남겨주세요. ]

The post 파일코인 재단의 2022년 연례 보고서: 네트워크 총 스토리지 용량은 약 19 EiB .. 전 세계 총 스토리지 용량의 1%를 차지 appeared first on 코인코드.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